날씨 : 맑음 

오늘의 책 : 몽키스 레인코트. 아이 러브 유, 필립 모리스 

몽키스 레인코트는 레이먼드 챈들러를 흉내내려다 처참히 실패한 작품이라고 볼수 있다. 아예 흉내를 안냈으면 좋았을껄. 시덥잖은 흉내에 더 시덥잖은 섹스신까지 결함해서 완전히 작품을 망쳤다. 섹스신만 없었어도 더 나았을 작품인데. 주인공 탐정은 별론데 파트너인 조 파이크와 경찰로 나오는 루 형사가 더 마음에 들었다. 이 둘이 없었으면 정말 처참했을텐데 조연들이 좋아서 중간점은 간신히 통과했다. 며칠전에 본 신주쿠 상어때문에 더 마음에 안드는것 같다. 둘다 비슷한 분위긴데 신통찮은 작품. 그나마 신주쿠 상어는 오랜만에 이런 종류를 본 터라 그럭저럭 볼만하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이어서 이 작품을 보니 흥미가 확 떨어져서 더 재미가 없는것같다. 레이먼드 챈들러의 작품을 보고 작가가 된 사람들은 어쩌면 그렇게 하나같이 표시가 나는지... 

아이 러브 유, 필립 모리스는 내가 보기엔 한심한 사기꾼 얘기다. 오히려 영화가 훨씬 나았던것 같다. 인터뷰 형식인데 깊이도 없고 통찰력도 모자라다. 차라리 소설의 형식으로 각색했으면 나았을것같다. 이상하게도 미국에서는 범죄자라도 대형 범죄를 저지르면 인기를 얻는것 같다. 우리나라같으면 어림도 없는 일인데 연쇄살인범에 대한 책으로 돈 벌고 인기도 얻는 작가들이 한 둘이 아니다. 소설이 아니라 진짜 연쇄살인범을 극화해서 인기작가가 된다는건 약간 부도덕해 보인다. 그런 살인범들의 죄에 편입해서 인기를 얻는 작가나 변호사등은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한 사람들이다. 하기사 자기를 사랑해 달라면서 편지를 보내는 아예 미친 여자들도 있을 지경이니....범죄자가 인기가 있다니 이 나라 사람들은 참 이상하다. 그래서 미국에서 만든 드라마중에 법정물이나 형사물, 탐정물 등등의 범죄를 대상으로 하는 드라마가 그렇게 많은가보다. 사실 가만히 보면 드라마의 대부분이 형사, 변호사, 의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스티븐이나 필립은 그저 사기꾼이다. 사람을 다치게 한 적도 없고 폭력을 휘두른적도 없다. 그렇다고 이렇게 미화해서 될 일은 아니지. 죄는 죈데. 이상한 점은 영화를 보면서는 오히려 이런 점은 무시했는데 책으로 보니 눈에 확 띄었다. 아무래도 짐 캐리의 영향이지 싶다. 잘나고 이쁜 사람은 죄를 지어도 용서받기 쉽다더니... 

 

 

 

 

 

 

 

 

어제가 내 생일이었는데 오늘 가족들끼리 게를 사먹으러 가기로 했다. 솔직히 나는 게를 싫어하는데 엄마가 좋아한다. 엄마는 내가 아무리 게를 별로 안좋아한다고 말해도 기억을 못한다. 본인이 좋아하다보니 나도 좋아하는걸로 언제나 착각해서 기억하고 있다. 이제는 귀찮아서 그냥 어,어 하고 만다. 보름이모네랑 우리 집, 영, 원이 부부 이렇게 8명이 모이기로 했는데 너무너무 힘들었다. 원이네 홍서방이 그날따라 곗날이라면서 못온다고 해서 부랴부랴 영이한테 연락해서 보름이모네를 보시고 오기로 했더니 이틀 전에 연락이 와서 이모부 동생이 돌아가시는 바람에 못온단다. 그래서 원이네는 자기들 계에 가기로 하고 우리랑 영이네랑만 가기로 했는데 막판에 원이가 신랑만 보내고 자기는 게먹으러 간단다. 어찌어찌 모여서 출발하는데 길은 막히지 짜증은 나지. 막상 도착해서 엄마가 말한 집으로 갔는데 생각보다 가게도 좁고 밑반찬도 형편없었다. 더구나 아줌마가 막 비싼게를 권하는데 그걸 흥정할 겨를도 없이 원이 이 인간이 그걸로 하자고 우기는 바람에 돈도 너무 많이 나왔다. 계산했더니 인당 45,000원 정도 나왔다. 거기에 공서방이 자기 엄마것도 싸간다고 우기는 바람에 영이가 거의 16만원이나 썼다. 그 바람에 영이도 기분 상하고, 나도 내 생일인데 먹기 싫은거 먹고 돈도 9만원이나 썼는데 분위기도 안좋아서 기분 상하고, 원이랑 엄마는 어떤지 알고 싶지도 않고. 뭐 그런 꿀꿀한 분위기로 생일을 마감했다. 왕짜증~~내 다시는 이런 일 하지 않으리라. 앞으로 게는 절대 안먹으러 갈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