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맑음  

쉬는 날인데 이것저것 말을 시키는 사람이 많아서 책을 많이 읽지 못했다. 산 책 정리하고 못 본 책 정리해서 집에 가지고 갈것은 가지고 가고 등등 잡일을 한다고 시간을 많이 보냈다. 정리하고 퇴근하려고 보니 이런! 집 열쇠가 없다. 엄마는 외출하셨는데...할수없이 영이한테 전화했더니 6시나 되야 마친다고해서 내가 영이 회사로 갔다. 가서 열쇠를 받아들고 환승하려고 급히 뛰는데 다시 영이에게서 전화. 지금 마쳤다고 같이 가자고. 할수없이 돌아갔더니 환승은 물건너가고 서면에 잠깐 들렸더니 집에 도착하니 6시다. 2시에 마쳤는데...열쇠 안가지고 가는 날이 거의 없는데 어쩌다 한번 안가지고 가면 꼭 엄마가 나가고 안계신다.  

요즘 웬지 팝업북에 꽂혔다. 그게 너무 사고 싶다. 애도 없는데 그 비싼 책을...웬 주책이니...라고 아무리 뇌되여봐도 역시나 사고싶다. 알라딘을 샅샅이 뒤져서 마음에 드는 팝업북을 기어이 보관함에 보관하고야 말았다. 그리고 역시나 그 중 세 권을 사고야 말았다. 다시는 동화책 안사기로 해놓고는 결국 또 산다. 별로 읽지도 않는 동화에 왜 이렇게 가끔씩 올인하는지 정말 모르겠다. 그동안 샀다가 안보게되서 친구 아이들에게 넘긴 동화책이 도대체 얼만데...다시는 동화책 안사겠다고 다짐에 다짐을 했건만은....왜 또 이렇게 동화책이 사고 싶다냐...어려서 동화책을 마음껏 못봐서 그런지 다 큰 지금에 가끔 무척 보고싶다. 보면 또 별 재미가 없다. 당연하지. 내가 나이가 몇인데. 그래도 처음 사고나면 히히덕대며 열심히 본다. 근데 다시 볼려면 시시하다. 책장이 좁다는 생각에 친구애들에게 넘긴다. 그애들 집에 한번씩 가보면 그 책 안본다. 돈도 아깝고 책도 아깝다. 나오는길에 도로 달라고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참는다. 돌아서서 혼자 후회하며 운다. 이 짓을 다시는 안하겠다고 맹세하고 새해계획에도 적었는데 또 하고 있다. 이거 진짜 병이다. 책과 술은 끊을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끊을수가 없다. 술은 이해가 가는데 동화책은 왜? 도대체 왜? 끊을수가 없단 말인가... 건강검진 받으려 가려고 잠정적으로 몇주간 술을 끊기로 했다. 의사가 술 좀 드시네요라고하는 소리 듣기 싫어서. 책을 두배로 사고있다. 그것도 별반 쓸모없는 책까지...(도대체 미드 100배 즐기기는 왜 샀다니...) 차라리 다시 술을 마실까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