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습도가 높은 무더운 날씨다. 

토요일이라 전화도 없고 일은 있지만 하기는 싫고해서 화끈하게 놀았다. 책이 많이 밀려서 속도를 좀 내야하기에 읽기쉬운 책들을 찾아서 읽었다. 상빼의 속 깊은 이성친구, 나의 지중해식 인사, 인간이라는 야수, 쿠루네코 4, 씨엘 14. 오후 3시쯤 마친다고 해서 정리하고 퇴근했다. 산에 갈까했는데 너무 무더운지라 기운이 없어서 관뒀다. 설렁설렁 놀다가 6시에 저녁먹으러 갔다. 동네 고기집에서 새로 소갈비를 하기에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었다. 먹고 집에와서 술을 좀 더 마시려고 했는데 어제 너무 늦게 잔지라 잠이 와서 걍 일찍 자버렸다. 새벽 2시쯤 깼는데 다시 술을 마시기도 뭐하고해서 불끄고 다시 잤다.  

 

 

 

 

 

 

  

상뻬의 그림책은 어떨때는 너무 좋은것 같고 어떤때는 참 별로인것같이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속 깊은 이성친구는 별로 재미가 없었다. 나의 지중해식 인사는 글은 적고 그림과 사진이 많은 진짜 그림엽서같은 느낌의 책이다. 사이즈도 딱 그 사이즈고. 깊은 뭔가가 있다기보다 그냥 설렁설렁 보기는 좋았다. 고양이들이 약간 가슴아팠다. 인간이라는 야수는 생각보다 너무 가벼웠다. 무거운 내용인데 별로 남는거 없달까. 양도 적고 내용도 적다. 아주 깊게 다루어야할 주제인데 너무 대충대충 쓴거같은 느낌이다. 쿠루네코는 여전히 최고다. 가격대비 만족도 최고. 씨엘은 이제야 뭔가 사건이 좀 생긴것같은 느낌이다. 사실 한국만화에 내가 좋아하는 장르가 별로없어서 잘 안사보다 이리저리 알아보니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 제일 가까운 씨엘, 하백의 신부, 절대마녀를 사보기 시작했는데 솔직히 말해서 속이 탄다. 이건 뭐 만환지 화본지 구별을 못할정도다. 몇 페이지 나가고 나면 그림을 몇 페이지 떼우고. 내가 만화를 산거지 화보를 산게 아닌데 스토리가 도통 진도가 안나가서 짜증이 날 정도다. 뭔가 사건을 일으켜 달란 말이다. 여자애들이랑 드레스는 그만 그리고~~~~참 답답하다. 게다가 절대마녀는 그사이 8권이 품절이다. 이걸 어디서 구한다냐. 남포동 책방골목에 한번 가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