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미치게 하는 것들
함정임 지음 / 푸르메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시를 싫어한다. 아니 정확히는 좋아하지 않는다. 가슴으로 느껴야하니 어쩌니 감성이 어쩌니 저쩌니 아무리 말들을 해도 나는 도무지 시를 좋아할수가 없다. 이유? 당연히 무슨 말인지 알수가 없으니까다. 도대체 이 시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를 알수가 없다. 물론 나도 안다. 시라는게 기승전결 맞춘 줄거리 있는 글이 아니라는걸. 그저 가슴으로 느낀걸 글로 부족하나마 표현하려고 내뱉은것들이라는걸.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는 그래서 나는 시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 책은 말만 산문집이지 내가 보기엔 시다. 형식이 산문일뿐이지 내용은 시다. 몇몇 글을 제외하고는 도무지 두서도 없이 느낌만으로 가득하다. 아~~첫째로 비싼 비행기값들여서 더블린까지 그 먼곳까지 가서 고작 사흘을 머물고 돌아서는 사람을 이해하려면 본인이 시인이지 않으면 안될것같다. 나는 시인이 아니다. 이해할수가 없으니까. 이 작가의 삶을 이해할수가 없어서 일상 자체가 시인듯한 이 작가를 이해할 수가 없어서 이 책을 보는 내내 불편해서 견딜수가 없었다. 재미도 없거니와 이해도 안되는 책을 붙잡고 늘어지려니 미칠지경이다.

산문집 즉 보통의 에세이나 수필같은걸 기대하고 이 책을 사지는 마시라고 하고 싶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 책은 산문집의 형식을 빌린 시집이다. 시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바람만 불어도 기차를 타고 떠날수 있는 분에게는 괜찮을수도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