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면 천사 - 내 아이 잠 습관, 평화롭고 행복하게 가르치기
아네테 카스트 찬, 하르트무트 모르겐로트 지음, 손희주 옮김 / 북하이브(타임북스)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지극히 실용적인 목적에서 구입한 책이다. 아기는 참 사랑스럽지만, 역시 잠잘 때가 가장 예쁘다는 사실! 이 책은 잠 잘자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역시 육아든 뭐든 공부를 해야한다.

힘든 육아 전쟁을 치르고 있는 부모들에게 추천.

 

 

책 속에서

 

저녁에 잠드는 과정은 밤에 깼을 때 다시 잠드는 과정과 연관이 깊다. 그러므로 혼자서 잠을 청한 아기가 밤에 깼을 때 혼자서 다시 잠들 요량이 크다.

 

가급적 일찍부터, 아기가 아직 잠들지 않았을 때 아기 침대에 재우는 걸 시도하라.

 

가장 중요한 것은 늦은 저녁, 일정한 시간에 맞춰 수유하는 것이다. 평소에는 아기가 원하는 만큼 원하는 시간에 주었더라도, 잠자기 전 저녁 마지막 수유 시간만큼은 엄수한다. 가장 좋은 타이밍은 엄마가 자러가기 바로 직전이다. 그 시간이 될 때까지 아기가 얼마나 오래 잤으며, 그 전에 언제 젖을 먹었는지 상관없이 매일 그 시간에 아기를 깨워 젖을 물린다. 그렇게 며칠이 지나면 아기는 그 시간 무렵에 배고파하고, 또 젖을 배부르게 먹는데 익숙해진다.

 

꼭 명심할 것은 아기가 밤잠을 청하기 전 적어도 4시간은 깨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