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버튼 - 기회를 결과로 만드는 5단계 실현 법칙
피터 시핸 지음, 정현선 옮김 / 모멘텀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핫버튼'이라는 그럴싸한 컨셉으로 눈길을 사로잡지만 내용에서의 특색은 보이지 않는다. 포지셔닝의 개념을 다시 한번 되새긴다는 차원에서 읽는다면 나쁘지는 않을듯. 책에서 추천해준 트렌드 관련 사이트들은 한번 들어가 살펴보아야겠다.



인상깊은 구절


세상에 널리고 널린 게 아이디어다. 아이디어는 누구에게나 있다. 세상에 더 많이 필요한 것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실현해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들이다.


아이디어를 포지셔닝할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저지르는 실수는 물어볼 것도 없이, 목표를 너무 광범위하게 잡는다는 점이다.모두를 향한 모든 것이기를 바라지만, 결국에는 누구에게도 아무것도 아닌 채 끝이 나고 만다. 끔찍한 일이다. 범위를 좁히면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 있고, 보다 쉽게 차별화할 수 있으며, 특별해지기도, 이해받기도 쉬워진다. 포지셔닝은 일종의 차별이다.


심리적 장벽의 개념, 그리고 구매자의 최초 입장은 늘 '필요 없소'라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심리적 장벽을 무너뜨리기 위한 전략 두 가지는 아래와 같다

-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 쉽게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의 가치를 선언하는 포지셔닝 선언문을 만들어보라

예> "인쇄물을 기반으로 하는 디자인이 전문이며, 특히 좁은 공간에 독특한 메시지를 담아내는 작업에 능합니다."


사람들이 검색 및 공유하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트렌드 여론조사 사이트를 이용하라.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다.

www.google.com/trends

www.trendpedia.com

www.facebook.com/advertising/?lexicon

www.blogpulse.com

www.trendrr.com

adlab.msn.com


여러 웹사이트에 가입해 뉴스레터를 구독하라

www.trendwatching.com

www.trendhunter.com

www.pewresearch.com

www.pewresearch.org

www.harrisinteractive.com

www.technorati.com


사람들은 사람으로부터 구매한다. 그 외에는 없다. 그것도 우리가 좋아하거나, 닮고 싶은 사람들에게서 구매한다. 내 경험상, 영향력 행사의 달인이 내놓는 질 떨어지는 상품이 그렇지 못한 사람이 내놓는 최고의 상품보다 팔릴 가능성이 더 높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