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같이 사랑을 끄고 켤 수 있다면

- 김춘수의 '꽃'을 변주하여

 

 

내가 단추를 눌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라디오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단추를 눌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전파가 되었다.

 

내가 그의 단추를 눌러 준 것처럼

누가 와서 나의

굳어버린 핏줄기와 황량한 가슴속 버튼을 눌러 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전파가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사랑이 되고 싶다.

끄고 싶을 때 끄고 켜고 싶을 때 켤 수 있는

라디오가 되고 싶다.

 

 

- 장정일 -

 

김춘수의 명시 '꽃'을 패러디한 장정일의 명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