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크로이드 살인사건>

애거서 크리스티

추리 소설 사상 최고의 반전! 그 누구도 예상치 못한 충격적 결말!
남편을 죽인 여인이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자살로 판명된 이 죽음은 수많은 의혹들을 낳고 또 다른 사건을 예고한다. 여인이 죽기 직전 남긴 마지막 편지를 두고 또 다시 살인이 벌어진다. 사건의 모든 비밀이 담긴 편지는 사라지고 마을은 죽음의 공포로 뒤엉킨다.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천재적 두뇌의 살인마, 그가 지상에서 가장 완벽한 방법으로 이루어 낸 기상 천외의 완전범죄! 인간의 이중성과 사악한 욕망이 꿈틀대며 사건은 풀리지 않는 퍼즐처럼 단단히 꼬여만 간다.

 

 

<어두컴컴한 물밑에서>

스즈키 코지

이제는 신화가 되어버린 메가톤급 히트작 <링>의 작가 스즈키 코지의 호러 단편집.(참고로 링은 워낙 유명작품이라 나의 호러 서적 감상기에서 제외했다) 이 작품은 일본 평단으로부터 <링>보다 훨씬 짜임새 있고 세련된 작품이라는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실제로 글의 구성이나 문체가 <링> 시리즈에 비해 한층 성숙된 대가의 솜씨를 보인다. 수록된 7편의 단편들은 하나같이 높은 완성도와 감각적인 공포를 선사한다. 수록된 작품 중 <부유하는 물>의 경우는 스즈키 코지의 소설 중 가장 무서운 소설이자, 문학적으로도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또 <링>의 나카다 히데오 감독에 의해 <검은 물밑에서>라는 제목으로 영화화 되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양들의 침묵>

토머스 해리스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미스터리 스릴러의 불멸의 걸작! 토머스 해리스의 대표작이자 미스터리 문학의 정점에 있는 이 작품은 추리와 호러의 구조로 인간 내면의 깊은 곳을 절묘하게 파고들며 어둡고 추한 모습들을 탐미한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마지막까지 책장을 놓지 못하게 만드는 탁월한 글솜씨는 실제 엽기적인 사건을 많이 다루었던 작가의 사회부 기자시절 경험에 의한 현장감 넘치는 내공과 신이 내린 천부적 재능이 상승작용을 일으켰기에 가능하다! 영화로도 만들어져 공전의 히트를 거두며 아카데미 주요 5개부문(작품,감독,남우주연,여우주연,각본) 전수상의 대기록을 낳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