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암송 대회가 있었어요.  교사 아카데미에서 이런 교육을 받았었지요.  다 암송해 와서 테스트하는 성격으로 대회를 열지 말라구요.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말씀을 암송하는 것이니, 암송이라는 의미를 살리자는 거였지요.

그래서 쟁반노래방에서 따온 뿅망치 암송, 말씀 빈칸 채우기,  암호문 풀기 등등 예배 후 30분 동안 이것들을 다 진행하느라 정신없었답니다....

8구절 암송인데, 4구절엔 간식이 걸려 있고, 8구절 다 암송한 친구들에겐 선물도 걸려 있었지요. 

교육관이 따로 없는지라 행사만 치르려먼 교회 앞의 공원 길바닥에 돗자리 펴고 앉아 진행하는데, 이제는 길바닥이 내 안방이거니 아무렇지도 않아요.

제가 속한 지파는 빈칸 채우기였지요. 주중에 문제는 다 준비해두었고 암송 간식이 과자라서 걸려있는 간식  제일 좋았지요,  통과하기도 제일 쉬웠고...아이들이 우루루 몰려서 정신없었습니다.  유년부 아이들이 80명쯤 되거든요.

그렇게 진행하고 있는데, 아들은 8구절 다 완성해 선물을 받아왔더군요.  흐흐, 2등으로 다 했답니다. 

녀석 말이 웃겨요.  "내가 2등인거 있지...이렇게 애들이 느린 줄 알았으면 그냥 빨리 할걸 그랬어."

녀석...분명 놀면서 했을 거에요.  그래서 자기가 중간 정도 되겠다 싶었는데, 다른 아이들이 너무 못하니 깜짝 놀랐을 거에요.  받아쓰기 문제 미리 다 내어주어도 한, 두번 해보고 틀리지 않으면 관두지요.  그래서 꼭 하나씩 틀려 90점을 받아와도 100점 맞겠다는 생각이 안 드는 애에요.

암만해도 교회 학교 일이니 엄마들이 암송을 제대로 봐주지 않지요.  그래서 8구절 모두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외워간 아이는 암호 풀 필요도 없이 금세 다 할 수 있었을 거에요.

그렇게 유년부 예배 마치고 아들이랑 간만에 쉬는 남편이랑 마트에 갔습니다.  결국 아이는 비비탄 총이 아닌 무전기를 선택했어요.  덕분에 만원 정도로 예상했던 예산은 초과했지만 총을 고르지 않아 고맙네요. 

이렇게 주일이 갑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해리포터7 2006-09-17 19: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라~ 그 무전기 저도 아들어릴때 많이 가지고 놀았지요.ㅋㅋㅋ 다행이네요..근데 아들울었던건 다 아물었겠지요?ㅎㅎㅎ

전호인 2006-09-17 2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교회란 곳을 가보진 않았지만 재미있는 하루였던 것이 느껴지네여.
무전기!!!! 잘 들리나 오바!

마노아 2006-09-17 23: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도 멋지고 알찬 시간 보내셨어요. 아드님 활짝 웃었을 테죠? 총을 고르지 않아 고맙다는 님의 마음이 예뻐요^^

세실 2006-09-17 2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즐거운 하루 보내셨네요. 성경암송대회 참 뜻깊은 행사네요.
엄마 마음은 1등하면 좋겠지만 2등도 훌륭하지요~~~

치유 2006-09-18 07: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년부 아이들이 참 많군요..^^_
그래서 더 재미있게 행사를 치루겠어요..
어서 넓은 교육관 생겨나서 공원에서도 즐겁겠지만 교육관에서 더 아기 자기 재미나고 즐겁게 행사 치룰수 있으면 좋겠네요..
호호호..귀여운 아들이에요..잘했어요..무전기 골라주어서 나도 고마워요. ^^-

달콤한책 2006-09-18 09: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7님...엄마 고장났던 일이 또 생각나 슬퍼...센치한 아들입니다^^
전호인님...무지막지하게 잘 들린다 오버!
마노아님...멋지고 알차고 힘 다 빠지는 하루였슴돠...예쁘게 봐주셔서 날로 더
예뻐져가는 달콤씨입니다^^
세실님...등수가 전혀 상관없는 대회였지만^^ 아이 입에서 처음으로 1등할 수도
있었네하는 욕심이 나와서 기뻤어요.
배꽃님...1,2학년만 모인 유년부인데, 보통 준비할 때는 100명 예상하고 해요.
목사님이 더 이상의 교회 건축은 없다고 하셔서 건강한 교회라는 마음도
들지만 실제적으로는 힘든 일이 많네요. 유년부 예배 끝나고 나면 목이
다 쉬어버린다는 ㅋㅋ

또또유스또 2006-09-18 1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전기를 골라든 아드님을 흐믓하게 바라보시는 님이 그려집니다...
님 좋은 아침이어요~~~~~~~

달콤한책 2006-09-18 1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또또유스또님,무지 흐린 아침입니다. 주일에 제일 바쁘니 월요일은 월요병입니다. 맥을 못 추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