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모임이 있었습니다..

언제봐도 좋을 사람들과....친한 젊은애기엄마의 둘째아들이 백일이라고 식사대접을 한대서 예전 살던곳으로 아침부터 택시에 버스를 갈아타고 갔습니다..다행히 비는 그쳤더군요..그 모임에서 유일하게도 저와 나이가 같은 이쁜친구네 집으로 갔습니다. 친구는 저온다고 문을 걸어잠그지도 않고 있더군요..시골이란 참 그런게 좋답니다...같이 커피를 마시고 수다를 떨고...나중엔 언니들이 왜 이리 안오냐고 전화를 해서야 우린 초대받은 집으로 갔답니다..수다를 겁나게 느무 열심히 떤 관계로다 배가 정말로 고팠지요..ㅎㅎㅎ

젊은 애기엄마이지만 요리를 하는 걸로 봐선 10년된 주부 못지않게 잘하더군요..그래서 엄청 나이든 할머니들처럼 요즘 젊은 아기엄마들은 어쩜 못하는게 없네...하고 칭찬도 해주고요...그집딸아이는 얼마나 새침떼기인지 잘 안보는 아줌마하곤 말도 안할려고 해서 제가 좀 많이 노력을 기울였지요..요즘 라이온킹에 심취해서 자신이 호랑이라고 표효하길래 저도 맞장구치며 사자라고 으르렁댔더니 엄청 말이 잘 통하더군요.둘다 으르렁거리며ㅋㅋㅋ 근대 라이온킹에 호랑이가 나왔었나???? 친한언니의 아들래미도 같이 끼여서 셋이서 오붓이 잼나게 놀았답니다.

그리곤 모두들 세일하는 책방으로 책구경을 간다고 하길래 전 외출준비에 여념이 없는 이 젊은 애기엄마를 도와 백일된 아가와 놀고 있었지요..근데 그녀석이 얼마나 잘 웃던지... 속눈썹이 인형눈썹처럼 말려올라간 동그란 눈을 하고 그 조그만 입으로 뭐라고 뭐라고 옹알이를 해대는 것입니다.제가 할머니처럼 잘 받아주니까 거의 대화수준으로 주거니 받거니되더군요.ㅋㅋㅋ 덕분에 오랫만에 맘속에 묵은때가 싹 씻기는 것 같았답니다.얼마나 깨끗한 아이의 목소리..웃음소리인지...

오늘 건진게 있다면 산속의 샘물처럼 맑고 고귀한 아가의 웃음소릴 맘껏 들은것이지요....그리고 언제봐도 좋을 사람들과의 부담스럽지 않은 수다....

오늘하루도 집안일을 팽개쳤지만 제마음만은 샘물이 다시 솟아올랐답니다...그럼 제맘은 옹달샘????ㅎㅎㅎ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또또유스또 2006-11-28 2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옹달샘 물 좀 주세요~~~
저도 맘 좀 씻게...^^
행복한 하루 보내셨군요... ^^

비로그인 2006-11-28 2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눈썹이 인형눈썹처럼 말려 올라간 동그란 눈...
눕히면 감고 일으키면 뜨는 그 인형눈 말이지요?
그런 아이가 있다니.
저희 애들은 눈두덩이 두툼해서 한겨울에도 춥지 않을정돈데...
좋은 시간 보내셨네요,읽는 저도 즐거웠어요.

기인 2006-11-28 2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 언제봐도 좋을 사람들이 있다는 것, 해리포터7님도 그 분들에게 그런 분들이라는 거, 일상의 축복이네요. :)

해리포터7 2006-11-29 08: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삭인님..언제 들어도 아가의 웃음소린 너무넘 이뻐요^^
또또유스또님 흠흐흐 옹달샘에 한번 빠~져~ 보실랍니까? ㅋㅋㅋ
승연님 네.맞아요.바로 그 눈이에요..정말이지 사내아이가 그렇게 이쁜눈을 가졌다는게 믿기지가 않아서 또 들여다보고 했답니다.
기인님 어머 님의 해석이 더 멋진걸요! ㅎㅎㅎ 님도 그런분일것 같아요^^

진/우맘 2006-11-29 10: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잉....이 마을엔 벌써 눈이 소복소복 내리네요. ^^

해리포터7 2006-11-29 1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우맘님 반가워요^^ 제가 워낙 눈을 좋아하는데 진주는 전혀 내리지 않는답니다.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