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면 요리
윤미영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여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뭘까?  대체로 면요리를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여자들은 친구들과 만나는 날이면 스파게티, 쫄면과 같은 면요리를 자주 즐기기도 한다.  아무래도 남자들은 이런 면 요리를 즐긴다 해도 여자들보다는 그 횟수가 적을 것 같다.  그렇다면 여자들이 면 요리를 좋아하는 이유는 뭘까?  아마 그 부드럽고 매끈하며 쫄깃한 식감과 함께 어우러지는 소스의 맛을 좋아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나 역시 면요리를 좋아한다.  라면, 파스타 이런 것은 평생을 먹고 살라고 해도 괴롭지 않을 것 같다.  이렇게 면요리를 좋아하는 내게, 이 책은 정말 딱이었다. 

  든든하다.  이런 책을 한 권 끼고 있다는 것은 참 든든한 일이다.  이미 배가 부르다.  이 책은 파스타, 국수, 일본 면요리, 중국 면 요리, 베트남 면 요리 등 그 밖의 세계적 면 요리가 레시피와 함께 올 컬러로 담겨있다.  완성된 요리 사진부터 조리방법까지 컬러사진으로 수록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책이다.  이 책이 든든한 이유는 가볍게 손님들께 한 끼 식사를 대접하거나 밥에 질린 어느 날 별미가 생각날 때 바로 펼쳐보면 도움이 될만한 책이기 때문이다.  이 책 한 권이 옆에 있으니 이제 어떤 면 요리도 뽐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완성된 요리 사진은 솔직하다.  라면 겉봉의 조리 예와 봉지속 재료가 판이해서 황당한 일은 없다.  준비하라고 한 재료만으로 폼나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 면 요리는 소위 말해 손쉽게 먹는 가벼운 분식과 같은 느낌이 강해서 그럴듯한 한식에 비해서는 어찌 보면 정성이 덜 들어가 보이고 가벼워 보이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 책에 수록된 면 요리들을 제대로 해낸다면 그 누구보다 고급스러운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의 달인으로 보이지 않을까 싶다.  결코 쉬워보이지 않는 면 요리들.  그러나 레시피대로만 따라 하면 결코 어렵지 않을 면 요리들이다.  무엇보다 세계적인 면 요리들은 먹어본 적도 본 적도 없는 면 요리들인데 이런 것도 능숙하게 해낸다면 정말 요리의 달인이 되지 않을까 싶다.  또한 면 요리 소스들은 다른 음식에 응용해도 된다는 점이 매력인 듯 싶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요즘이다.  새콤달콤한 비빔면은 어떨까?  아니면 근사한 이태리 파스타는?  하나 하나 차근차근 해봐야겠다.  요리 책은 응당 보고 직접 해봐야 맛이겠지만 보기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고 행복해지는 요리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