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 "BBK, <한겨레>가 <조중동>보다 낫다" 
 
 

[뷰스앤뉴스   2007-11-24 09:59:36]
 
 
"이명박, <조중동> 있으니 버티면 된다 하다가 큰코 다칠 수도"

보수논객 조갑제 전 <월간조선> 대표가 24일 또다시 <조중동>의 '이명박 감싸기'를 질타하며 <조중동>이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와 공멸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조 전대표는 이날 자신의 홈페이지에 띄운 'BBK에 관한 한 <한겨레>가 <조중동>보다 낫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요사이 보수인사들로부터 “BBK 의혹 사건에 관한 한 <한겨레신문>과 <오마이뉴스>가 <조중동>보다 정확하더라”, “이명박 후보의 해명이 거짓말로 밝혀지면 보수신문들이 함께 당할까 걱정이다”라는 얘기를 되풀이해 들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1961년 미국의 쿠바침공 당시 일화를 소개하며 <조중동>의 각성을 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1961년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은 쿠바 난민들을 상륙군으로 편성하여 카스트로가 다스리던 쿠바에 대한 침공작전을 폈다가 반격을 받아 실패했다. <뉴욕타임스>는 침공 작전이 준비중임을 알고도 쓰지 않았다"며 "실패 후 <뉴욕타임스> 간부를 만난 케네디 대통령은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뉴욕타임스>가 미리 알았을 때 기사를 썼더라면 침공 작전은 중단되고 실패도 없었을 것인데 왜 쓰지 않았어요?'"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물론 <뉴욕타임스>가 기사화했더라면 성공할 수 있었던 침공작전을 언론이 망쳤다고 해서 오래 오래 비난을 받았을 것"이라면서도 "혹시 이명박 후보가 BBK 사건으로 잘못된다면 <조중동(조선, 동아, 중앙일보)> 간부들에게 '왜 그때 진실을 보도하지 않았습니까? 그랬었다면 나도 억지를 덜 부렸을 것이고 파국까지는 가지 않았을 터인데...'라고 말할지 모른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이명박 후보와 한나라당이 여기까지 와버린 데는 <조중동>의 이명박 감싸기가 상당히 작용했을 것"이라며 "자신들의 반박을 엉터리까지도(김경준씨와 이 후보가 맨첨 만난 일자에 대해서 일부 보수언론은 이 후보측의 거짓 해명을 충실하게 소개해주었다) 잘 보도해주는 <조중동>이 있으므로 버티면 된다는 자신감을 가졌을지 모른다"고 거듭 <조중동>과 이명박 후보간 밀착을 질타했다.

그는 "인터넷이 가장 큰 언론으로 등장하고 국민들이 거의가 기자 역할을 하는 오늘날, 우호적인 종이신문의 역할을 과대평가하면 큰 코 다치는 수가 있다"라며 "어제 이장춘 대사의 폭로 사례처럼"이라며, <조중동>에만 기대는 이명박 후보측에 강력 경고하기도 했다.

 


/ 김동현 기자 (tgpark@viewsnnews.com)
세상을보는 다른 눈 "뷰스앤뉴스"

-------------------------------------------



한나라당 완전 패닉 상태네요. 다리 하나 건너서 한나라당 내부자들이 외부자들보다 아는 게 더 없다는 얘기도 들었고. 이명박이 낙마한다고 해도 이회창 찍기도, 정동영 찍기도 싫으신 분들이 분명히 있으리라, 아니, 오히려 그런 분들이 대다수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iamX 2007-11-24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386'만 아니면 누가 대통령이 되어도 좋아요.

마늘빵 2007-11-24 1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조갑제가... :)

Mephistopheles 2007-11-24 1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명이인 아닌가요 조갑제가 정녕 맞습니까?? ㅋㅋㅋㅋ

hallonin 2007-11-24 19: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허 허 허....

네, 조갑제가.

MB에게 목 걸었던 게 어제 일 같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