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뜨거운 심장 프로젝트
장꿈 지음 / 해드림출판사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자기개발-계발 서적에 대해서는 극히 무관심한 입장인 것은 항상 말해왔기 때문에 그다지 반복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렇게 부정적인 시선이면서 어째서 다시금 자기개발-계발 서적을 읽게 되어버렸냐면, 저자가 직접 자신의 책을 읽고 서평을 남겨달라는 제안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런 제안은... 굳이 마다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꽤 두툼한 부피의 ‘뜨거운 심장 프로젝트’는 제목만으로도 쉽게 알 수 있듯이 우울한 얼굴로 살아가고 있고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무엇을 잃었고 무엇을 찾아야 할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말해주려고 하고 있다.
일반적인 자기개발-계발 서적들이 즉각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혹은 기술적으로 접근하게 되는 인간관계나 삶의 방법론을 말하는 방식이었다면, ‘뜨거운...’은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이성을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인지 나쁘지 않은 기분으로 읽어나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약간은 추상적이고
조금은 상투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고 생각이겠지만 여전히 설득력을 갖고 있는, 그렇고 그런 얘기들을 쏟아내고 있지만 다행히 거창하고 화려함으로 치장하지 않고 솔직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해주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여러 귀감이 되는 말들을 함께 곁들이고 있어서 귀찮지 않은 기분으로 읽어나갈 수 있었다.
하고 싶은 말이 많았기 때문인지 한두가지로 설명해야 할 것들도 무척 상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늘어지는 기분이 들 수 있기는 하겠지만 그만큼 생각하고 있던 것들이 많았다는 뜻으로 좋게 받아들이면 될 것 같다.
추상적인 해답부터 당장 구체적으로 해볼 수 있는 제안들도 함께 내놓고 있는 ‘뜨거운...’은 기존의 자기개발-계발 서적과 큰 차이를 찾기는 어려울 수 있어도 불만스럽게 읽게 되지도 않을 것 같다.
자기개발-계발 서적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