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 나에게 딱 맞는 직업을 찾는 15가지 질문 청소년을 위한 자기 계발 시리즈
알랭 드 보통.인생학교 지음, 신인수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알랭 드 보통, 인생학교 지음

신인수 옮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읽으면 득이 되는 책.

너무 많이 생각해서 미루는 습관이 생겼다고 생각하고 있는 요즘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사는 것이 아니라 한번은 생각하고 살게 하는 책이다.

 

커서 무슨 일을 해야 할지, 꼭 하고 싶은 일이, 되고 싶은 직업이 있어야 하는지, 그렇다면 직업이라는 건 뭐고 꼭 지루하기만 한 게 직업인지. 돈을 많이 버는 게 좋은 직업인지. 왜 우리는 좋아하지 않은 일을 해야 하는 건지.

 

즐거운 일을 해야 하고, 커서 뭐가 되고 싶냐고 한다면, 있다면 있는 대로 없다면 찾아가는 재미를 갖으면 될 일이다.

 

세상에는 무수한 직업이 있고, 아무도 모르는 직업을 내가 가질 수도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너무 재미난 것이 직업!

 

[이것이 진짜로 필요할까, 아니면 그냥 가지고 싶은걸까? 여러분도 훗날 사업을 구상하거나 직업을 선택할 때,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고민해 보세요.

-> 진짜로 필요한 것만 사야 되나? 그냥 가지고 싶은 거, 불필요한 거, 충동적인 거 그냥 사면 안돼? 왜 꼭 요리조리 여기저기 따지고 살피고 사야 돼? 광고의 꼬드김, 속임수에 넘어가 살 수도 있지. 그냥 그러면 어떠냐. 그래서 내 인생이 이런가.

 

자신이 맡은 사건에서 이기기 위해서라면 무엇이 옳고 그른지, 어떤 가치가 더 우선인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접어야 해요. 훌륭한 법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도 법대로 따라야 해요.

전혀 즐겁지 않은 일을 하면서 하루를 보낼 수도 있다는 점은 생각하지 못하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