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좋은 어린이 책 <생각하는 건축>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김찬중(더 시스템 랩 대표, 경희대학교 건축대학원 초빙 교수)

 

위대한 상상력 자극제

이 세상에는 얼마나 많은 집들이 있을까요? 건축가들은 어떻게 그 많은 집들을 제각각으로 지었을까요? 《생각하는 건축》은 세계 곳곳에 있는 서른다섯 가지 특별한 집들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집을 지은 건축가들의 상상력과 집을 짓는 과정에서 어떤 생각을 했는지도 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집들의 장점과 역할을 정확하면서도 간결하게 설명하고, 유쾌하고 감각적인 그림으로 집의 구조와 기능도 알려 주지요. 이 책을 읽어 보면 세상에 수많은 집들이 어떤 생각에서 시작되었는지 알 수 있을 거예요.

 

저는《생각하는 건축》을 처음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 이렇게 위트 있는 글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건축물을 설명한 책은 드물거든요. 게다가 이 책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들이 소개되어 환경적으로도 의미가 큽니다. 다른 건축책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들었던 유명한 건축물들을 한 권의 책에서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이 건축가로서 무척 기뻤습니다.

 

이 책의 작가인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카와 다니엘 미지엘린스키는 폴란드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로, 특유의 재기발랄한 그림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유쾌한 작가가 전달하는 건축물과 건축가의 위대한 생각 이야기는 건축가인 저도 처음 만나는 신기한 창작물이었습니다. 기발한 생각, 참신한 아이디에서부터 시작되는 건축을 이야기한 이 책은 건축을 공학적 창작물로만 알고 있는 독자들에게는 더욱 가치 있는 책이 될 것입니다.

 

《생각하는 건축》을 읽고 저는 새로운 건축물에 대한 도전 의욕이 생겼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건축가들의 유쾌한 상상력과 위대한 생각들은 더욱 실험적이고 아름다운 건축을 하도록 자극했지요. 이렇게 재미있는 아이디어는 건축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에게도 꼭 필요합니다. 미래의 건축은 사람들에게 안전과 편리성 외에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생각하는 건축》은 좋은 상상력 자극제가 될 것입니다.

 

 

 


전문가가 선택한 1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