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좋은 어린이 책 <13층 나무 집>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이재원(어린이책 편집자)

 

어른이 된 지금도 5월 5일 어린이날은 왠지 가슴 설레고 두근거린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골치 아픈 일들은 접어 두고 맘껏 놀아도 되는 공식적인(!) 날이니 말이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이와 비슷한 해방감을 맛보게 해 준 <13층 나무 집>을 만났다.

 

책을 여는 순간 나무 위에 지어진 13층짜리 집이 한눈에 들어온다! 속이 투명한 수영장, 볼링장, 게임방, 극장, 레모네이드 분수, 지하 비밀 실험실, 마시멜로를 쏘아 주는 기계……. 이곳은 놀거리와 먹을거리로 가득 찬, 누구나 한 번쯤 꿈꿔 본 ‘나만의 요새’ 그 자체다! 이런 ‘13층 나무 집’에 사는 앤디와 테리는 얼마나 행운아들인지. 앤디는 글을 쓰는 작가이고, 테리는 그림을 그리는 화가이다. 하지만 13층 나무 집에 이들이 일하는 공간은 ‘식탁’이다. 그나마 써 놓은 글도, 그려 놓은 그림도 없다. 하기야 이런 집에 산다면 하루하루 각 층을 즐기기에도 시간이 부족할 듯싶다. 이 자유로운 영혼(?)들에게 어느 날 출판사 사장 큰코 씨의 압박이 들어온다. 약속한 원고 마감일이 지난 것이다. 마음 급한 앤디와 달리, 자기 하고 싶은 일을 하는 테리. 테리가 벌이는 일들로 13층 나무 집에는 엉뚱한 사건 사고가 잇따른다!

 

짤막한 글과 더불어 매 쪽마다 익살스럽고 재미있는 그림을 배치해 속도감 있게 책장이 술술 넘어간다. 잠시도 눈을 뗄 수가 없다! 책 속 주인공들과 함께 왁자지껄한 사건들을 따라가다 보면, 마치 놀이동산에서 롤러코스터도 타고, 바이킹도 타고, 회전목마도 타고 한바탕 신나게 노는 기분이랄까? 정신없이 웃고 즐기는 사이, 출판사 사장에게 줄 원고는 완성돼 있다! 그러니 ‘13층 나무 집’에서만큼은 어린이날 같은 설렘과 자유, 흥미진진한 상상과 짜릿한 모험을 만끽하길!
“뭘 망설여? 당장 올라와!”
 

 


전문가가 선택한 5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