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좋은 어린이 책 <어니스트 섀클턴>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허영호(탐험가, 드림앤어드벤처 대표)

 

어니스트 섀클턴처럼 꿈을 향해 도전하고 행동하세요!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은 1911년 로알 아문센이 남극점을 도달하자, 1914년 12월 남극 대륙 종단이라는 원대한 꿈을 안고 항해를 떠납니다. 하지만 남극 빙벽에 갇혀 힘겨운 시간을 보내게 되지요. 어니스트 섀클턴과 탐험대는 구명보트 세 척과 인듀어런스 호에서 빼낸 약간의 보급품을 가지고, 무려 634일이라는 시간을 견뎌 냅니다.


분명 남극에서의 시간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힘들 거예요. 엄청난 추위와 배고픔, 죽음의 공포와 맞서 싸워야 할 테니까요. 하지만 그들은 긍정적인 사고로 남극 탐험 사상 최초로 전 대원 모두가 무사 귀환을 했습니다. 저 또한 1996년 남극 대륙을 걸어서 종단하려고 했지만 함께한 대원들의 체력이 탈진되어 포기해야 했습니다. 그만큼 남극 탐험은 힘들고 어렵습니다.


탐험이란 위험을 무릅쓰고 어떤 곳을 찾아가서 살펴보고 조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새로운 목표와 가치를 발견하지요. 그러나 탐험은 멀리 있는 게 아닙니다. 작은 배로 떠난 고대의 탐험부터 심해와 우주 탐험이라는 현대에 이르기까지, 그 도전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으니까요. 모험과 공상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어니스트 섀클턴의 끝없는 도전 정신과 불굴의 용기와 따뜻한 인간애를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더 나아가 새로운 것을 탐험하며 신념을 잃지 않는 용기로 꿈을 이루기 바랍니다.



전문가가 선택한 1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