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좋은 어린이 책 <종이로 만드는 자동차의 역사>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정선희(연현초등학교 6학년 3반 담임교사)

 

만드는 즐거움, 몰입의 즐거움, 수집의 즐거움!
아이들을 위한 수많은 지식 책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지식과 놀이가 같이 어우러진 책은 없을까, 긴 겨울방학 동안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책은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종이로 만드는 놀라운 자동차>다.


종이공작 정도야 이미 유치원, 초등 저학년 때 다 뗐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나 부모님이 많은데, 이 책은 어른들도 깜짝 놀랄 만한 섬세한 도면과 자동차 정보가 가득 실려 있다.

 

일단 책 1권으로 50대의 유명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는 데 놀랐고, 가위나 칼이 전혀 필요 없이 깨끗하게 잘 뜯어지는 도면이 놀라웠다. 대부분의 종이공작이 자르고 오리는 일이 많은 것에 비해 이 책은 평면의 도면을 3D 형태의 자동차로 만드는 과정에 큰 비중을 두어서 좋았다. 또한 만드는 자동차의 특징과 역사를 알 수 있도록 도면과 분리해서 책으로 정리해주고 있다.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웬걸 우리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손재주가 어른보다 더 뛰어난 것 같다. 초등학생이면 충분히 만들 수 있다. 거기에 나름 자동차에 일가견이 있다는 아빠들을 끌어들이니 금상첨화다. 아이보다 아빠가 더 빠져든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분홍색 캐달락, 영화 ‘졸업’에서 더스틴 호프만이 탔던 오픈카 ‘스파이더’, 제임스 본드의 전용차인 ‘오스틴 마틴’ 등 차에 얽힌 에피소드도 재미를 더해준다.


아이들이 뭔가에 몰입해 있는 것을 본다는 것은 부모로서나 선생님으로서나 큰 행복이다. 이 책은 만드는 즐거움, 몰입의 즐거움, 그리고 수집의 즐거움까지 주는 책이다. 올 겨울방학에는 무려 50대의 자동차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전문가가 선택한 1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