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좋은 어린이 책 <판소리 흥보가>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도치맘('도치엄마들의 생각키우기' 운영자)

 

<소리로 엮어가는 우리 문화 이야기>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판소리 흥보가

 

판소리, 독창성과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우리의 전통문화
판소리는 우리 문화의 참맛을 알려 주지만, 아쉽게도 잊혀 가는 문화유산이 되고 말았지요. 판소리의 사설이 어려운 한자어로 되어 있으니 일반인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렵고 낯설지만 지켜야 할 소중한 우리 문화 이야기!
문화유산은 역사입니다. 조상들의 삶과 지혜를 담고 있는 문화는 꼭 지켜내야 할 소중한 자산입니다.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하는 역사가 잊힌다는 것은 미래를 꿈꾸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어렵고 낯설지만 지켜야 할 소중한 우리 문화 이야기를 책으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바로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1. 판소리 흥보가》입니다.

 

참 정겨운 이름, 꼬깽이!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1. 판소리 흥보가》는 어린이 독자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를 활용하여 흥미와 관심을 단번에 끌어내는,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함께 담고 있는 책이랍니다. 현대적인 언어와 재미있는 사투리의 묘한 조화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를 엿볼 수 있지요.


귀여운 꼬깽이는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로 등장하는데요, 판소리의 구성요소나 개념들도 바로 이런 사투리를 통해 익힐 수 있답니다.

 

책이 노래하는 이야기는 바로 <흥보가>
판소리 다섯 마당 가운데서 해학성이 가장 강하다고 알려진 <흥보가>를 통해 우리는 판소리가 주는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된답니다.

 

시대를 이야기하는 예술
판소리는 시대를 이야기하는 우리의 언어이자 예술입니다. 꼬깽이와 여행하는 그 시간이 바로 문화유산의 진정한 가치와 판소리의 예술성을 배워 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전문가가 선택한 8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