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인터로 대표변호사 이만덕 님께서 알라딘으로 보내주신 2월의 좋은 어린이 책, <세계명작을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의 추천글입니다.

 

생생한 법정을 체험하고 싶다면
어느덧 변호사라는 직업을 선택해 일해 온 지 10년이 되었다. 민사, 형사, 행정, 가사 등 많은 사건들을 접하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법률적인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러면서 드는 생각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법률지식 중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다는 것이었다. 종종 의뢰가 오는 사건 중에는 잘못된 법률상식으로 인해 사건이 꼬여버린 경우도 꽤 있었다. 대한민국의 변호사로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법에 대하여 잘 모르거나 잘못된 법률상식을 가지고 있는 점이 늘 안타까웠다.

 

이번에 유재원 변호사가 저술한 <세계명작을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은 유재원 변호사가 법률 교육에 여러 해 동안 헌신해온 노고가 깃들여진 책들이다. 이미 대한변호사협회에서도 협회신문을 통해 이 책들을 알리고 있다. 이 책들은 어린이들이 세계명작을 읽으면서 동시에 법률상식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 나아가 실제 재판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의 여러 부분들이 실제 재판 과정을 압축해 놓은 것처럼 매우 흡사하다. 검사의 주장과 변호인의 변론까지 무척 설득력이 넘치고, 실제 판결문처럼 판결의 근거가 되는 증거들을 나열한 후 검사 또는 변호인의 주장에 대해 조목조목 비판한 후 ‘유죄’, ‘무죄’의 판결을 내리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활에 필수적인 법률 상식도 모른 채 살고 있다. 되돌아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법률 상식을 배울 기회가 적었던 것이 아닐까 싶다. 이 책 안에 있는 다양한 사례들은 세계 명작 중에서 뽑은 것으로 일단 재미가 있다. 그래서 책장이 쉽게 넘어간다. 이 책들은 우리 어린이, 학생들이 곁에 두고 틈틈이 사례를 읽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법률 상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우리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올바른 법률 상식을 배우고 더 나아가 훌륭한 시민, 법조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 이만덕 변호사(법무법인 인터로 대표변호사)

 

전문가가 선택한 2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