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가 이상교 님께서 알라딘으로 보내주신 1월의 좋은 어린이 책, <밤의 초등학교에서>의 추천글입니다.

 

여러분에게 학교는 어떤 곳인가요? 낮 동안의 학교는 아주 활기차고 시끌벅적해요. 교실에는 아이들이 재잘거리는 소리가, 복도와 운동장에는 웃음소리가 가득하지요. 하지만 밤의 학교는 어떤가요?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신 나게 뛰어다니는 발걸음 소리도 들리지 않아요. 텅 빈 교실의 한 구석에서, 또 어두컴컴한 복도 저편에서 귀신이 휙 하고 나타날 것만 같아요. 이런 으스스한 밤의 학교에 혼자 남아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밤에는 절대로 학교에 있고 싶지 않다고요? 하지만 《밤의 초등학교에서》를 읽어 보면 마음이 바뀔 거예요.

 

어린벚잎 초등학교에서는 밤마다 신기한 일들이 벌어져요. 엄마 토끼가 찾아와 맛있는 스프를 끓여 주기도 하고, '무인도에서 구조를 기다리는 사람 놀이'를 하는 청개구리도 만나요. 또 어떤 날은 라쿤이 찾아와 머리를 감겨 주기도 하지요.

 

오카다 준은 학교생활 속에서 일어날 법한 이야기를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내는 능력이 탁월한 작가예요. 밤이라는 시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작품은 학교에 대한 낭만을 갖게 해 주지요.

 

이 책은 어린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라는 친숙한 공간을 배경으로, 아이들에게 가장 낯선 시간인 밤의 이야기를 들려줘요. 밤이라는 시간이 얼마나 상상력 가득하고 재미난 시간인지 느끼게 해 주지요. 어린벚잎 초등학교에서 펼쳐질 환상적인 경험을 맘껏 즐겨 보세요. 다음엔 또 어떤 신기한 일이 벌어질지 기대하게 될 테니까요. - 이상교(아동문학가)

 

 

전문가가 선택한 1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