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좋은 어린이책 <DK 세상을 알려 주는 13½가지 놀라운 사실들>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이한음(번역가)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것들이 아주 많아요. 물론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인터넷 검색으로 찾기 힘든 것도 많답니다. 또 헷갈리게 하는 자료도 많고요. 게다가 옛날에 사람들이 토마토에 독이 있다고 생각했는지 검색하려면, 먼저 그런 질문을 떠올려야 해요.

 

어느 날 문득 이런 궁금증이 들 수 있어요. 고무는 하얀색인데 타이어는 왜 까만색일까? 다이아몬드를 그냥 주울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연필 한 자루로 선을 얼마나 길게 그을 수 있을까?

 

이 책에는 이런 신기한 질문들이 가득해요. 우주와 인체에 관한 질문도 있고, 그림과 문학, 기계 장치에 관한 질문도 있어요. 무기와 패션에도 궁금한 것이 있겠지요? 한 번도 생각한 적이 없는 질문들도 찾아볼 수 있어요. 대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놀라기도 할 거예요.

 

이 책의 각 장에는 이런 궁금증들을 풀어 줄 13가지의 놀라운 사실이 담겨 있어요. 그리고 각 장의 끝에는 우리가 지금껏 잘못 알고 있었거나 제대로 모르고 있던 사실을 알려 주는 내용도 덤으로 실려 있답니다. 수백 년 전 서양 사람들은 몸을 잘 안 씻었다고 하는데, 그럼 냄새가 많이 났을까요? 이 책에서 한 번 찾아보세요.

 

1월의 좋은 어린이책 이벤트 보러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