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좋은 어린이책 <지도와 그림으로 보는 실크로드 세계사>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박은봉 <한국사 편지> 저자

 

세계사 하면 수많은 외워야 할 것들, 끝도 없이 등장하는 낯선 이름들과 지명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런 세계사가 아니다.

 

지구 밖으로 나가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보면 어떻게 보일까? 시시콜콜한 것들은 사라지고 지구의 전체 모습이 한눈에 들어올 것이다. 이 책은 그렇게 마치 우주에서 지구를 보듯이 세계사를 본다. 그러므로 여느 세계사와는 달리 생소한 이름들을 늘어놓거나, 외워야 할 수많은 사건과 연도로 꽉 채워져 있지 않다. 그 대신 때로는 동쪽 아시아로, 때로는 서쪽 유럽으로, 때로는 남쪽 바다를 향해 움직이는 거대한 역사의 물결을 마치 동영상처럼 생생하게 그려 보여 준다. 독자는 그 물결들을 따라가다가 문득 자신이 어디에 서 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이보다 더 좋은 세계사 공부가 어디 있으랴.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크고 시원한 지면을 가득 채우는 참신한 그림과 지도이다. 글을 읽지 않고 그림과 지도만 들여다보아도 그 안에 담긴 무궁무진한 이야기들을 상상해 낼 수 있을 만큼, 정교하면서도 재미있는 그림들이 독자를 즐겁게 한다.

 

실크로드를 중심에 놓고 고대 문명부터 21세기 현대에 이르는 인류 역사를 종횡무진 그려 보이는 멋진 세계사 책이다.

 

 

11월의 좋은 어린이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