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권리분석의 바다에 빠져라 - 10,000건의 경매분석, 1,000건의 경매진행 특급 노하우 공개 경제공부는 경제저축이다 11
김재범 지음 / 스마트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은평구 응암동 빌라, 가등기가 선순위라면? 경기도 화성시 단독주택, 선순위 가등기 권리자가 배당을 요구했다면? 서울시 송파구 마천동 다세대주택, 전세권자가 배당을 원하면?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다세대주택, 전입신고일과 근저당권의 등기접수일이 같다면? 서울시 은평구 갈현동 아파트, 선순위 물권과 후순위 물권의 배당은? 경기도 광주시 임야, 지상권이 담보권보다 선순위라면?


이처럼 글쓴이가 경험한 실존했던 구체적이고 다양한 샘플들이 끊임없이 소개되고 해설되는 책을 읽다보니 몰입도가 장난이 아니다. 지지옥션에 등록된 해당 서류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모자이크 처리한 뒤에 알기쉽고 자세하게 풀이하고, 점검하고, 처리해 나가며 설명하는 친절한 부동산 경매 실전 바이블이라 할 수 있겠다. 


나는 저자 김재범의 <경매공부의 바다에 빠져라>를 통해 그의 부동산을 바라보는 태도에 호감을 느껴온 바 아무런 의심 없이 그의 신간을 구입해서 읽게 되었고, 역시 기대 이상의 다양한 경매 분석 자료들에 감탄하는 중이다. 이전에도 나는 별별 형편 없는 부동산 관련 책들을 살펴보며 정보의 홍수에 빠져 많은 시간들을 낭비하곤 했는데 이제야 구원받는 느낌이다.


훌륭한 책이란 무엇인가? 특히 이렇게 부동산이나 재테크 분야에서 훌륭한 책이란 사행심을 부추기거나 온갖 미사여구를 남발하는 수 많은 무책임한 책들 속에서... 뻥 없이 허풍 없이 그저 정직하고 조심스러운 비전을 제시하는 책이라야 할 것이며 실생활과 밀접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매우 훌륭한 책이다. 부동산 권리분석을 안내하는 책이 이 보다 더 잘 나올 수 있을까 싶다.

김재범! 꼭 한 번 만나보고 싶은 저자다. 다음 달 중순에 그의 특강이 있다하니 우선 휘리릭 신청부터 하고 이렇게나마 간단히 리뷰를 남긴다. 김재범 팬클럽이도 만들어야 하는 건 아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