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 Only 지방 아파트 투자로 9년 만에 27억 벌기
투자캐스터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 투자캐스터

빠듯한 월급으로 한숨만 짓고 있을 순 없다.

어떻게 하면 돈이 돈을 벌게 할 수 있을까?

월급만으로는 살 수 없는 직장인이 제2의 소득을 올리는 방법 대공개!

 

오랜만에 부동산 투자에 대한 책을 읽었습니다.

그동안 읽었던 책과 다른 결을 가지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자는 급매 투자자입니다. 큰 목돈이 없기에 했던 선택이 지금의 자산가로 만들어 주었죠.

혼자만 알고 있을 수 있는 비법을 유튜브와 책을 통해 나누고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제가 투자에 관심을 가진 것은 비정규직으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월급도 정규직에 절반도 안 되죠.

이렇게 살아서는 당장 몇 년 앞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월급이 아닌 것으로 소득을 만들 수 있을까?

막연하게 투자와 부자들이 쓴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공통점은 돈이 돈을 벌게 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통장 쪼개기를 통해 목돈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통장 쪼개기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목적은 하나입니다. 수입과 지출을 스스로 알고 통제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 목돈을 모으면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하게 되죠. 여기까지 참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기본적인 월급에 따라서 절약할 수 있는 돈에 따라서 최소 몇 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에 낮은 주식투자 역시 어느 정도 목돈이 필요합니다. 주식 시작은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면 언제든 시작할 수 있지만 너무 낮은 소액으로 발생하는 액수가 너무 낮기에 목돈으로 키우는 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부동산은 말할 것도 없죠.

 

그 뒤 목돈 마련을 위한 통장을 만들고 꾸준히 저축을 하면서 목돈이 만들어지기만 기다렸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생각을 잘 못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부동산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그동안 볼 수 없었던 급매 월세 투자! 월세로 꾸준히 수익을 만드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 무엇보다 투자와 부자에 대한 개념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멀리 서울이나 부산처럼 매매차익이 큰 곳이나 경매를 통한 즉시 수익실현이 가능한 부동산이 아니더라도 월세수익을 꾸준히 낼 수 있는 매물을 살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월세라고 하면 보통 고시원이나 빌라촌의 원룸을 생각했는데 풀옵션 소형 아파트에서 월세를 받는다는 생각. 왜 못했을까요.

 

책을 읽으면 누구나 자신감이 생길 것 같습니다. 다만 실현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미래를 바꿔버리겠죠. 급매를 잡지만 급하지 않게, 신중히 생각하고 확신이 들 때까지 끊임없이 분석하고 공부합니다. 그리고 이거다 싶으면 망설임 없이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죠. 공부하고 배워야 할 것은 많습니다. 처음이다 보면 대출을 받는 것부터 부동산이 거래되는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공부하고 경험해야 하죠. 그렇게 한 채 계약하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꾸준히 늘려갈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생각해 보니 제가 사는 곳도 월세를 받는 소형 아파트들이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집주인은 어떻게 되는 걸까 고민도 했는데. 어쩌면 저도 당장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는 생각을 해라! 이해할 수 없던 말이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 #매매 #월세 #수익 #흔한직장인마이너스통장으로시작하는부동산투자 #투자캐스터 #책 #독서 #국일미디어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직장인투자 #부동산투자 #부동산매매 #월세받기 #건물주되기 #노후준비하기 #추가소득만들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