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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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이경미 · 정은아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브랜딩의 모든 것

'개성시대'라는 말을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랐습니다.

어느 때보다 개성을 강조하는 세대라고 언론에서도 많이 다뤘었죠. 그러다 어느 순간 88만 원 세대라는 이름으로 제가 속한 나이 때의 사람들이 규정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또 많은 시간이 흘렀네요.

어느 날 갑자기 바뀐 것은 아니지만 개성 가득했던 우리들이 '취향 존중'의 시대를 열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책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라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알쓸신잡을 통해서 건축가를 알게 되었고, 건축가 덕분에 공간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공간에 머물고 공간을 소비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SNS의 영향력 때문이기도 한 것 같아요. 사진이 잘 나오는 공간, 평범하지 않고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해주는 공간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편안함을 느끼게 만드는 공간, 개인의 공간인 '집'을 두고 우리는 공간을 찾아 떠도는 유목민이 되어 버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는 공간의 마술사입니다.

공간을 만드는 일에 전문가들이죠. 두 명의 저자가 세계 각지를 다니며 만난 공간에 대한 이야기.

매력적인 공간들을 경험하며 그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찾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에서 접하는 유명한 공간도 있고, 생전 처음 접하는 매력적인 공간들도 다수 있습니다. 공간들을 찾아다니면서 느낀 것은 각 공간마다 취향이 확고하면서 낯설지 않다는 것입니다. 개성을 확실하게 들어내면서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것.

언젠가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사람들에게 보여준다는 것. 사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신경 쓰면서도 어느 순간 무너지기 쉬운 부분인데, 어떻게 하면 중심을 잡고 취향을 공간에 담아낼 수 있는지 알 수 있죠. 큰 공간에서부터 작은 공간까지.

오래된 것에서부터 새로운 것까지. 구분을 두지 않고 넘나들면서 공간의 매력에 흠뻑 취합니다.

머릿속에 담았던 취향 가득한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상상.

나만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자들이 던지는 질문에 하나 둘 답을 채워가면 상상을 현실로 바꾸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닐 거예요. 저 역시 지금부터 하나씩 채워 가까운 미래에는 나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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