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 3군데를 들러 간신히 [오후]를 샀다. 1호부터 5호까지 꾸준히 사온 셈이다. 슬슬 정기구독을 고려할 때다.

잡지를 사기 전에, 시공사의 오후 게시판에서 이번 호가 도마에 올라있는 걸 알고 있었다. 심 모 작가의 펑크 문제, 공모전 문제. 솔직히 말해서, [오후]는 10년도 더 된 옛날에 [르네상스]가 주던만큼의 만족감은 주지 못한다. 그러나 [오후]를 계속 사는 건, 만화잡지를 사는데 한달에 4000원 투자하는 게 아깝지 않을 정도의 경제적 여유를 갖고 있기 때문일거다. 그리고 맘에 드는 몇몇 작품을 2달에 한번씩 접하는데 그정도는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일거다. 요즘은 대부분의 만화가 단행본화되므로 나중에 단행본이 나왔을 때 사는게 보관을 위해서도 좋지만, 그래도 기다림을 갖고 2달에 한번씩 좋아하는 만화작가의 최신작을 볼 수 있다는 게 좋고, 종합선물세트같아서 만화잡지를 산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BRINY 2004-06-18 2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결국 [오후]는 1년만에 7호를 마지막으로 갑자기 휴간을 발표했다. 허허허...[화이트]도 휴간인 채 몇년이 지났나...어서 돈 모와서 권교정 후원회라도 만들지 않으면 디오티마도 마담 베리도 헬무트도 끝을 못보는 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