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연애하는 기분으로 살고 싶은 부부 

친구처럼 함께 늙어가고 싶은 부부 

갈등도 슬기롭게 이겨내고 싶은 부부 

때로는 남편은 하늘, 아내는 땅이라는 문장에 크게 화나지 않는 관계로 살고 싶은 부부  

서로만 바라보며, 상대방에게서 나의 모습을 열심히 찾고싶어하는 부부 

늙어도 손 어루만져주고, 어깨 감싸주며 살고 싶은 부부

내 아이들에게 " 우리 아빠엄마는 평생 서로를 아꼈어"라는 말을 늙어서 듣고 싶은 부부............  

우리 부부의 희망사항이자 삶의 한 목표다.      

만약만약~~~혹시혹시!! 

훗날 내 아들들이 아내될 이에게 프로포즈할때..... 

"나 너와 결혼해서 우리 아빠엄마처럼 평생을 서로 아껴주며 그렇게 행복하게 살고 싶어!" 

라는 말을 한다면..................그건 아마 내가 아이들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위대한 유산일거야....

 

친정엄마에게 물었다. 

"엄마! , 다음생에 태어나면 또 아빠랑 결혼할꺼야?" 

"아니, 미쳤니? 난 그냥 혼자살꺼야!" 

엄마의 대답이 이렇다 해서 부부관계가 꼭 원만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그래도 뭔가....뭔가가 찜찜해!!ㅋㅋ  

 

"그럼 너는?" 이라고 묻는 친정엄마... 

"나? 나는 ...글쎄.. 한 이십년 후에 다시 물어봐 주면 안될까?" ㅎㅎ 

엄마 건강하셔서 꼭 이십년후에 꼭 다시 물어봐주소....응? 

난 좀 더 신랑을 예뻐하도록 노력하며 살아볼라니까....ㅋㅋ

 

옛글을 통하여 전통시대 선비들의 부부에 대한 인식을 다시 생각해보고자 한다는 

 이책에 무척 흥미가 생겼다. 

옛글을 통해서 현재의 부부관계를 되돌아볼수 있는 계기가 충분히  

될수 있는 내용이 아닐까하는 막연한 기대감이 있다.  

부부사이에 대해서

어떤 지혜... 

어떤 공감.... 을  나에게 이끌어 낼지는 모르지만............................... 

충분히 깊은 감정을 줄거야!! 

 

** 표지 맘에 들어......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1-09-07 0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블루데이지님 :)
내내 미소지으면서 글을 읽었네요 ㅎㅎ 저희 엄마라면 이렇게 대답했을 것 같아요. 내가 미쳤냐? -ㅅ-+
그런 대답 들으면, 미운 정도 정이니까 뭐... 이러면서 합리화하겠죠 또 ㅎㅎ
야심한 밤에, 즐겁게 글 일고 갑니다!

블루데이지 2011-09-07 00:26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말없는수다쟁이님~~~~
ㅋㅋ, 평소 말없는 수다쟁이님의 필력에 아~깜짝이야! 놀래고 있던 사람입니다.ㅋㅋ
쓰신 글과,댓글마다 ㅋㅋ,ㅎㅎ하며 읽었었는데.....어찌 댓글을 그렇게 놀라도록 다시는지......ㅋㅋ
드디어 오셨군요!! 언제 오시려나 기다리고 있었어요^^ㅋㅋ
재미있으셨다니...제가 다 뿌듯합니다^^ 자주 뵈어요~반갑고 또 반갑습니다.

이매지 2011-09-07 12: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블루데이지님 안녕하세요~ :)
추천만 꾸욱 누르고 지나가려다가 슬쩍 댓글 달아요 ㅎㅎ

블루데이지 2011-09-07 14:11   좋아요 0 | URL
이매지님 안녕하세요?...오셨어요??
추천만 꾸욱 누르고 가시는것보다 추천 안해주셔도...살짝 댓글 달아주시면 그게 더 감사하죠!!후후후하하핫
반갑습니다..너무 많이요~~자주 뵈어요^^
저도 이매지님 블로그에 댓글 달 용기가 이제는 생기네요..(전 완전 소심녀입니다.)ㅋㅋ
댓글 감사드려요~~

이매지 2011-09-07 21:11   좋아요 0 | URL
사실 제가 만든 책인데 책 이렇게 소개해주시니 고맙기도 하고 그래서 댓글 슬쩍 달았답니다.
제 서재에도 종종 찾아와주셔요! ㅎㅎㅎ

블루데이지 2011-09-08 09:55   좋아요 0 | URL
아~~그러셨구나! 와우 신기해라!!
덕분에 잘 읽을께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