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고양이 - 일본추리작가협회상 수상 단편집
니키 에쓰코 외 지음, 정태원 옮김 / 태동출판사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 좋은 단편집들이 꽤 많이 나온다. 게다가 일본추리작가협회 작가상 수상작이라니 너무 읽고 싶은 마음에 냉큼 집어 들었다.

여러 작가의 작품이 들어 있다 보니 좋고 싫음이 확 느껴진다.

‘초승달’은 재미있었으나 나에겐 약간 시시한 느낌…… ‘그래서……이게 다야?’ 싶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

내가 가장 재미있게 읽었단 작품은 ‘해만장기담’ 이었는데.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몇 수십억을 써서 만든 인공정원에 아내에게 배신당한 남자는 열대어 대신 끔찍한 곰치를 풀어 놓는다. 그리고 토할 것만 같은 증오 속에서 아내와 아내의 첫사랑이 남긴 딸을 키워간다. 결말도 독특하고 깔끔했다.

‘눈 속의 악마’ 는 질투는 무섭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해 주었달까?

‘허상음락’은 정말 독특한 소재로 서로 상처 입히고 상처받는 그들을 보며 끔찍하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린치’는 야쿠자 세계에서의 보복이란 얼마나 치밀하고 두려운 것인가에 대한 내용으로 가슴에 와 닿지는 않았다.

‘어떤 결투’는 뻔하고 식상할 수 있는 작품이었지만 깔끔하게 떨어지는 문장에 그냥 평이하게 읽을 수 있었다. 한 여자를 사이에 둔 두 남자의 권총결투……

‘매국노’는 읽으려고 노력했었다…… 하지만 끝까지 읽을 수가 없었다;;;

‘여우의 닭’은 느낌이 너무 좋았다. 불안하고 불편한 느낌.. 읽으면서 지울 수가 없었다.
차남이 대우를 받지 못하던 시절 형의 부인을 자신의 부인으로 삼고 살아야 했던 남자. 부인을 죽이고 싶어 몇 차례나 꿈을 꾸고 있었는데 어느 날 낮잠을 자고 일어나보니 꿈처럼 아내가 죽어있다.

‘피리를 불면 사람이 죽는다’ 는 깔끔했던 작품…… 머리 좋은 여자가 등장한다 ^^ 멋졌어……

‘그린 차의 아이’가 가장 흐뭇한 단편이 아니었나 싶다. 귀엽고 똑똑하고 예의 바른 꼬마 멋쟁이의 등장……

‘시선’ 그렇다 어디선가 들은 적이 있던 그 말…… ‘시선으로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 가장 비열한 가장 치졸한 범죄의 현장……

‘손님’ 뻔한 결말이지만 아토다 다카시의 문장력이 좋았다.

‘빨간 고양이’ 일본의 애거서 크리스티 ……니키 에츠코 여사의 고양이 시리즈……
아 빨간 고양이가 그런 뜻이었구나…… 실망 시키지 않는 재미있는 코지 미스터리……

‘돌아오는 강의 정사’ 그래…… 진실은 가려지는 것이 아름다울 때도 있다……

‘나무에 오르는 개’ 가슴이 아픈 작품이었다. 간혹 성선설 일까 성악설 일까 어느 것이 맞는 것인지 헷갈릴 때가 있다……

‘휘파람 새를 부르는 소년’ 이 작품과 앞의 작품 다 같은 작가고 굉장히 특이한 소재를 다루고 있다. 그런데 문장 자체가 나에게 재미가 좀 덜하달 까? 소재는 참 마음에 드는데 말이다.

좋았던 것도 좋지 않았던 작품도 있었지만 그래도 굉장한 단편집을 읽게 된 듯해 뿌듯한 느낌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7-10-19 1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음~ 단편집이라.
실제로 빨간 고양이가 있으면? 하고 상상을 해봤는데. 너무 이쁠 것 같습니다 ^^

오차원도로시 2007-10-19 14:04   좋아요 0 | URL
한 사람의 단편집이 아니라 좋고 싫음이 너무 분명하긴 하더라구요...^^
우우 신님...오늘은 춥고 심심해요. 다행히 배는 불러요...;;
밤비를 꼭 끌어안고 있으면 따땃해 질 거 같아요...(상콤하게 밟아주려나?)
어제 봉팔군을 살포시 안고 있으니 싫다고 꼬리로 따귀를 날리더라구요 ㅠ.ㅠ
갑작시럽게 추우니까 디비디가 보고 싶어요...엉뚱쌩뚱 맞게...셜록홈즈랑 애거서 크리스티 시리즈가 보고싶어지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