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미친 사내의 고백 모중석 스릴러 클럽 7
존 카첸바크 지음, 이원경 옮김 / 비채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상식이 통하지 않는 비상식적인 것이 상식으로 통하는 공간…… 그런 공간 안에서는 어떻게 행동을 해야 진실을 밝혀 낼 수 있을까?

다친 김에 책이나 많이 읽어야겠다는 심산으로 고른 내가 좋아하는 두터운 책……

세 명의 주연급 인물이 등장한다. 내 안의 또 다른 목소리들과 대화를 나누고 그 목소리들 때문에 병원에 들어오게 된 프랜시스, 그리고 진실을 알리기 위해 교회에 불을 지른 소방수 피터, 대학생 때의 상처를 잊고자 그 슬픔을 감싸 쥐며 검사가 된 루시……

이 책은 이 세 젊은이 들의 이야기다.

정신병원에서 살인이 벌어진다. 혹은 일반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살인이 벌어진다. 둘의 의미는 확연히 다르다. 정신병원에서 벌어지는 살인은 그다지 특이하게 보지 않는다. 하루에도 여러 번 자살을 꿈꾸는 사람들이 있고 소동이 벌어지고 몸싸움이 벌어진다. 골치는 아프겠지만 자살도 살인도 바깥세상보다는 많이 일어날 소지가 있는 곳이다. 그런 곳에서 살인 이 일어났다. 짧은 금발머리를 가진 간호사의 살인 사건. 범인으로는 정신병자 한 사람이 붙잡혀 들어간다.

모든 바깥세상 사람들이 그 정신병자를 살인자로 생각할 때 손가락 절단 여성 연쇄 살인범을 쫓던 여 검사 루시는 이 살인이 단순 살인이 아닌 연쇄살인의 한 고리임을 알아내고 조사차 병원으로 오게 된다.

루시는 프랜시스와 피터의 도움으로 한발 한발 사건에 다가간다.

천사 라는 별명이 붙어진 살인자를 찾는 과정은 프랜시스의 혼란스러운 서술로 이어진다. 다른 목소리들과 열심히? 상의해서 범인을 찾아내려는 프랜시스.

루시는 피터가 정상이라는 (정상이라는 것은 얼마나 주관적인가;;) 판단 하에 그와 수사를 계속하고 프랜시스 에게 어느 정도 선을 둔다. (여기서 그녀가 간과한 것이 너무 많다). 이 곳은 정상적인 것이 비정상적이고 비정상적인 것이 정상적인 곳이란 말이다.)

드디어 결전의 날. 그들은 자신들이 간과한 것이 얼마나 컸던 것인가를 알게 된다.

분량이 많음에도 뚝딱 읽어 내려갈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인 스릴러 소설이다.
특히 정신병원 안에서 일어난 살인이라는 소재의 특이성이 눈에 띄는 소설이었다.

그의 소설들이 모두 베스트 셀러를 기록했다는 말은 빈말이 아니었음을 실감하며..애널리스트로 눈이 가는 나를 느낀다..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07-09-03 16: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책 너무 재밌게 봤어요!!

오차원도로시 2007-09-03 16: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누워서 배에 올려두고 보느라..배가 아팠지만...^^
책은 너무 재미있더라구요..하이드님 애널리스트 벌써 읽으셨나요? 조만간 붙잡고 읽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