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기도연대 雨
쿄고쿠 나츠히코 지음, 이길진 옮김 / 솔출판사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정말 잘난척쟁이.. 지가 신인 줄 알고 남은 다 깔보며 있는 말 없는 말로 사람을 개 무시..깔보기 대장……
잘생기고 키 크고 집안까지 빠방한 그런 인물..
쓰고 보니 완전 재수뽕인 그런 인물…… 에노키즈 레이지로.. 그에 더해 남의 기억을 볼 수 있는 초! 능력까지……

하지만 이야기의 화자이며 비운의 주인공;; 웬만하면 이름을 기억하겠지만 도저히 이름이 기억 나지 않는 (그의 진짜 이름이 뭐였더라.. 너무 많은 가명으로 불리다 보니 기억이;;) 그가 이름이 제대로 불리지 않고 갖은 욕은 다 먹고 혹은 자신을 기억하는 것 같지도 않은 잘난척쟁이를 나도 모르게 따라다니고 하인이라 불리다니.. 자진해서 말이다.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백기도 연대를 읽어보시라.. 그러면 바보천치.. 원숭이.. 하인.. 소리를 들어도 그 밑에 따라다니고 싶은 기분이 들 테니……나도 그러냐고? 물론……나도 에노키즈에게 “이 바보녀석아.” 소리 한번 듣고 싶다..;;;

백기도연대는 지금까지 교고쿠도가 주인공인 시리즈와는 달리 ‘명탐정 에노키즈 시리즈’ 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에노키즈와 교고쿠도가 많이 다른 듯 보이지만 비슷한 점이 발견되듯이 교고쿠 나츠히코 책이므로 비슷하지만 또한 많이 다르다. 교고쿠도가 신중하고 또 약간 방관적이고 활동적이지 않다고 한다면 그리고 설명을 조근조근 잘 해주는 것도 있겠다.
명탐정 에노키즈는 즉흥적이며 무지하게 활동적이고 자신의 행동에 조금의 설명도 없다.;;;

교고쿠도 시리즈와 다르게 시원시원하고 화통 한 ‘에노키즈시리즈’는 ㅋㅋ 한마디로 재미있다. 물론 교고쿠도의 장광설도 좋아하지만 왠지 통쾌하다고 할까? 에노키즈의 성격대로 말이다. 그리고 에노키즈만이 할 수 있는 초초 능력 이야기까지 더해지니 말이다.

꽤 두꺼운 책인데 사건은 세 개가 등장한다.

첫 번째 사건은 부잣집 도련님들에게 농락당한 가난한 아가씨의 사건이다. 이 사건으로 화자와 에노키즈는 처음 만나게 된다. 부잣집 도련님이 너무 높은 사람이라 되려 궁지에 몰리게 되는 사촌동생을 가여워한 ‘나’ 가 에노키즈에게 사건의뢰를 하면서 책이 시작된다.

해결은? 물론 너무 생각지도 못하게 상쾌, 유쾌, 통쾌 하게 끝을 맺는다. 어떤 탐정이 이런 유쾌한 결론을 낼 수 있을 것인가…… “당한 그대로 돌려주자.”……무슨 의미인가 했더니 ㅋㅋㅋ
두 번째 사건은 에노키즈의 아버지가 의뢰한 (이 할아버지도 상당히 괴짜시구나) 센히메 라는 애완 거북이와 항아리 찾기;;; 사건 자체가 정말 특이하지 않은가.

세 번 째 사건은 승려 생매장 사건과..호저 도난 사건……(동물찾기 전문 탐정의 탄생이란 말인가)

교고쿠도 의 장광설이 힘들었다면 에노키즈의 엉뚱함에 킬킬거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둘 다 좋은 사람은 물론 금상첨화겠고.

꽤 두꺼운 책이었지만 그럴수록 읽고 나면 안타까운 법……하아.. 기다림만이 남는구나……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7-08-21 15: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흠... 끌리는 리뷰인데요 :)
전 우부메의 여름만 읽은 문외한이긴 하지만...
추천하고 갑니다 ^^

오차원도로시 2007-08-21 16: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부메 후 부터는 장광설에 조금 힘들어 졌었는데..에노키즈는 참 활발해져서 좋아요 ㅋㅋ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블랙홀 2007-08-22 1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에 이 책 질렀어요ㅋㅋ 그런데 언뜻 보니 "주젠지"의 압박이..ㅎㅎ 전 처음에 오자인줄알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주젠지 더군요..;;ㅋㅋㅋ
참 제 서재에 남기신 댓글에 제가 남긴 댓글을 꼭 읽어주시와요~^^

오차원도로시 2007-08-22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읽으면서 계속 "추젠지" 라고 혼자 고쳐읽었어요...통일을 하던가...읽던 사람은 참 그게 걸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