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오기로 한 그 자리에
내가 미리 가 너를 기다리는 동안
다가오는 모든 발자국은
내 가슴에 쿵쿵거린다
바스락거리는 나뭇잎 하나도 다 내게 온다
기다려 본 적이 있는 사람은 안다
세상에서 기다리는 일처럼 가슴 에리는 일 있을까
네가 오기로 한 그 자리, 내가 미리 와 있는 이곳에서
문을 열고 들어오는 모든 사람이
너였다가
너였다가, 너일 것이었다가
다시 문이 닫힌다
사랑하는 이여
오지 않는 너를 기다리며
마침내 나는 너에게 간다
아주 먼 데서 나는 너에게 가고
아주 오랜 세월을 다하여 너는 지금 오고 있다
아주 먼 데서 지금도 천천히 오고 있는 너를
너를 기다리는 동안 나도 가고 있다
남들이 열고 들어오는 문을 통해
내 가슴에 쿵쿵거리는 모든 발자국 따라
너를 기다리는 동안 나는 너에게 가고 있다.

황지우『너를 기다리는 동안』

 

 



 

요즘 자꾸만 황지우님의 시가 제 가슴에서 쿵쿵거리길래 끄적여봤어요.
오래 전, 이제 돌이켜보니 너무 어렸던 시절의 수첩에 적혀 있던 시였어요.

참 오랜만에 전해드리는 맘글이네요.

오월의 들녘엔 민들레가 벌써 저렇게 씨앗을 날리고 있어요.
엇그제는 조카녀석들이랑 후~ 후~ 하면서 날려보기도 하며 아이 마냥 웃기도 했답니다.

유독 제게 봄은 슬펐던 계절이었는데 낯설만큼 행복한 봄을 당신이 선물하셨어요.
이 계절에 당신의 목소리가,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두 눈이, 당신의 까만 긴 머리가 담겨 있어요.

그리하여 나의 서른 세 번째 봄은 그렇게 잊지 못할 계절로 남을 거예요.
당신의 계절을 기억하고 추억하고 그러겠죠.
힘이 들 때, 맘 상할 때, 처음에 가졌던 맘 보다 조금은 소원해질 때
그럴 때 하늘을 보며 추억하면 아마도 다 잘 되겠죠.

나라는 놈, 참 모자르죠.
당신이 원하던 그런 사람이고 싶었는데,
늘 당신을 웃게 만드는 마술사이고 싶었는데,
오늘 다시 맘 상하게 만들어버린 바보같은 나,
할 수만 있다면, 가능한 일이라면 되돌리고 싶고
그럴 수만 있다면 날 다시 조각하고 싶어지네요.
그럴 수 있는 주문이라도 있다면, 하는 바램을 가져보는 오늘이에요.

너무 다르고 많은 날을 달리 살아왔기에
때로는 감당할 수 없을만큼의 무게로 두려움이 앞서겠지만
기쁜 날들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어느새 당신을 닮아버린 이 계절,
당신의 계절에 영원한 내가 있기를 ...

 

 
 
 
 

Photo  찌나『어차피』
Music  김연우『연인』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04-05-06 01: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비로그인 2004-05-06 0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오랜만에 만나보는 님의 글이네요.
"때로는 감당할 수 없을만큼의 무게로 두려움이 앞선다"...아마도 님과 그분이 좀더 알아가는 과정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행복한 계절, 봄을 보내고 계시다는 생각 들어요. 짦기에 더욱 소중한 이 계절, 행복하세요.^^

김여흔 2004-05-06 0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요, 이 계절 짦기에 더욱 소중하죠.
님도 늘 행복만 하세요. ^^

잉크냄새 2004-05-06 09: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어라 함부로 끄적이기가 망설여지는 남자의 애틋함이 느껴집니다.
어느새 당신을 닮아버린 이 계절, 곧 님도 이 계절을 닮아갈것 같군요.
소중한 인연 만들어가시길...

김여흔 2004-05-06 09: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엇, 잉크님, 보성차밭에 다녀오셨다구요. 제가 걸었던 그곳을 똑같이 밟으셨겠군요. ^^

2004-05-06 20: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김여흔 2004-05-07 0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2004-05-07 01: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김여흔 2004-05-07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제 보여 줄꺼야?
니가 어딜 볼 게 있다고?
요즘 매일 듣는 말
친구들 날 놀리는 말

내 옷장에 입을 옷이 왜 이리 없나요.
거릴 걷다가도 가게 유리에 머릴 쓸어 넘기죠.
랄라~

모퉁이 뒤에 숨어 멀리 그대 오는 길
한참 바라보다 웃음이나 들킬뻔했죠.
모퉁이 뒤에 숨어 그대 날 찾는 눈빛
너무 행복해서 하마터면 울뻔 했죠.

촌스러웠었는데
진짜 첨엔 별루였는데
내 팔에 매달린채 날 놀리는 그대의 말

내 손위에 적어줬던 그대의 전화번호
몇 번을 걸었다 또 끊었던 그날 밤 날 봤다면
얼마나 웃을까

모퉁이 뒤에 숨어 멀리 그대 오는 길
한참 바라보다 웃음이나 들킬뻔 했죠.
모퉁이 뒤에 숨어 그대 날 찾는 눈빛
너무 행복해서 하마터면 울뻔했죠.

매일 아침 그대 있음에 난 감사드려요.
그댈 닮고 싶은 내 맘 아나요.
꿈을 꾸죠 곱게 나이든 그대와 그 옆엔
그대 손 꼭 쥔채로 웃고 있는 나

창밖에 눈이 와요. 우리 처음 만났던
밤처럼 하얗게 그대도 보고 있나요.
사랑이 내리네요. 그대란 사람 내 마음 가득 내려요.

보고 싶어요.
그대 밤도 아침도 그대 작은 움직임까지.

작사 유희열

2004-05-07 16: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4-05-11 00:3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