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산드로 사피나 - 사피나
Alessandro Safina 노래 / 유니버설(Universal)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사피나를 처음 본 것음 아마 tv에서 보여준 무슨 공연때문이었다. 외국의 유명한 성악가라나하면서 소개를 했는데 그 이후에 조수미랑 듀엣도 했던 것 같다.(참고로 대장금에서 민정호인가의 테마 부른 그 사피나다.) 당시에 잘 모르는 이탈리아어 오페라 음악인가도 불렀던 것 같은데 클래식과 거리가 먼 난 뭐야..하면서 좀 보다가 채널을 돌렸다. 이탈리아에서 정통클래식 공부하신 분으로 크로스오버음악을 하는 미남이란  소개가 기억에 남긴했다.(얼굴을 자세히 안봐서 미남이란 말만 기억.)
그러다 우연히 이 음반을 선물받았다. 안드레아 보첼리 음악이 좋았다고 하니까 같은 이탈리아의 크로스오버 가수라면서 한번 들어보라고 그래서 들어보았는데 이분의 목소리는 안드레아 보첼리랑은 좀 다른 것 같다. 뭐랄까..안드레아 보첼리가 좀 더 편안하게 사람의 감성을 자극하면서 부른다면 사피나는 음악에 좀 신디사이저등을 많이 사용하고 대중적인 멜로디를 중심으로 창법은 기존의 성악가 스타일로 부른달까?(실제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느낌은 그랬다.)
듣기엔 좋았는데...이런 성악사스타일의 목소리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아서 그다지 좋아라 하는 음반은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