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교과서 Reading Basic 1 - 최신 미국교과서의 핵심 지식을 완벽히 읽고 소화하는 단계별 리딩북 ㅣ 미국 교과서 Reading 시리즈
오석태 지음 / 길벗스쿨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미국의 영어교과서 콘텐츠 중 뽑아서 만들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미국의 실제 교과서의 모습을 본적은 없는데 확실히 다 영어네요. 문제조차도 영어로 되어 있어요. 책에 한글은 그다지 보이지 않아요. 당연한 것이겠지만요.
영어를 영어로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보통 한국에서 영어 오래 배운 사람은 머리속에서 한글로 만들고 그것을 다시 영작하는데 반해 영어로 바로 떠올리고 쓸 수 있는 문자을 배우기에 좋은 것 같네요. 아이들 꺼라서 난이도도 높지 않고 단어 수준도 그래서 사실 어른이 봐도 볼만 한 것 같아요. 단 내용이 어른들이 흥미있어할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아무래도 책을 읽는 아이들을 배려해서 관련 소재의 글들을 뽑았기 때문이죠. 올컬러로 되어 있고 뒤쪽에 문제는 앞에 있는 내용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인데, 그 갯수가 많지는 않다 싶어요.
개인적으로 한회당 공부해야 할 분량이 많지 않은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너무 양이 많으면 공부하기 전부터 질리기 때문이죠. 무슨 과목이든 그렇지만 계속 예습, 복습하고 한번 할때 집중해서 해야 하는 것 같네요. 미국 교과서는 이렇게 생겼구나..라는 것을 보게되어 좀 신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