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자뎐 1 - 애장판
최경아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3년 1월
평점 :
품절


지금까지 애장판하면..사람들이 어느 정도 많이 바라고 지금은 구할 수 없는 예전 명작 위주로 나오는 줄 알고 있었다. 유리가면이나 나의 지구를 지켜줘나 닥터 스쿠르나...솔직히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왔던 그런 만화 말이다. 그래서 이 만화가 나왔을때 사실 조금 놀랐다. 일단 이 만화 자체의 인지도가 그리 높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고 이 만화 연재할 근처에는 사실 꽤 인기가 있었다..하지만 중반 이후부터는 좀 흐지부지 되는 경향이 있으면서 그렇게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만화는 아니었다고 생각됬기 때문이다.
하늘의 바람둥이 태자가 지상으로 내려오는 환타지..라는 점이 당시에는 신선했지만..뭐랄까...그래도 그 당시 학원물 수준에서는 많이 벗어난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다. 단..그림체는 정말 이뻤다.(지금 그림체는 좀 동글동글하고 흔한 듯 했지만...그때 그림체는 좀 날렵하면서도 고전 분위기랑 잘 어울렸었다.) 그래서 이번에 다시 그린 겉표지는 사실 좀 안타깝기도 하다. 예전의 그 한복입은 듯한...고전적인 분위기가 더 좋은 것 같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아주 오래전에 보았던 만화가 다시 나와서 왠지 반갑지만...당시에도 그리 인상깊지 않아서 그랬는지...이번에 나온 만화도..그리 인상깊지는 않다.
단...마지막이 쬐금 궁금할 뿐이다. 당시에 완결을 못 보았으니...어서 3권을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