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신화전기 2 - 애장판
황용수 글, 양경일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3년 1월
평점 :
절판


그 옛날(?) 대원의 소년챔프의 부수를 엄청나게 늘렸던 만화중 하나입니다.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당시에 박성우님의 팔용신전설과 이 소마신화전기가 환타지 계열만화로 무척 히트했었습니다. 이 만화같은 경우는 대만인가에 수출도 했구요.그래서..지금까지도 기억하는 사람도 많고 완결이 되기를 바라는사람도 무척 많은데요. 일단 애장판..반갑습니다. 다시 소마신화전기를 볼 수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요. 음..솔직히 작가가 소마신화전기...완결만 내주면 더 감사할 것 같네요. 그저..완결을 내겠다는 그런 의미로서 흐지부지 끝나는 것이 아닌 제대로요. 요즘 신암행어사때문에 바쁘다는 것 알지만요. 이번에 애장판이라는 이름을 달고 좀 더 좋은 모습(?)으로 나왔는데 여전히..이야기 하다가 끝나면 솔직히..황당하잖아요. 유리가면도 그렇지만...

간단히 이야기하면..소마신화전기는 소마라는 아이가 모험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환타지라서..검이나 마법같은 것이 등장하고..엄청난 능력을 지닌 적들이 등장하고 그들과의 싸움이..주 내용이죠. 어렸을때는 참 재밌게 봤는데..이번에 이 책을 다시 접하면서 그 동안 시간이 흐르고 다른 수많은 환타지만화들을 접하고 눈이 높아졌는지..소마신화전기..예전만큼 재밌는 것 같지는 않네요. 일단 예전에는 몰랐던 좀 거친듯한 그림체도 그렇구요. 전형적인 환타지 만화이기 때문에...환타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읽어볼만 할꺼예요. 솔직히...너무 전형적인 편이에요...p.s.작가가 완결만 내준다면..애장판 몽땅 구입하고 싶네요.애장판이라 그런지..겉표지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책모양이 좀 바귀었는데요. 깔끔해보이기는 하지만....예전표지 그림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소마신화전기의 열혈 환타지의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진달까요? 일종의 향수(?)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