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게 배우는 인터넷 활용
곽덕훈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방송통신대학교에서 교재용으로 쓴다는 책인데요. 인터넷 초보자를 위한 책입니다. 가장 기초적인 것만 다루고 있죠. 그렇다보니 이론적인 부분이랑 실제로 따라하기가 혼재할 수 밖에 없는데..솔직히..좀 짧게 짧게 설명했으면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인터넷이란 무엇인가..같은 것을 길게 쓸 필요는 없었다고 생각하거든요.

컬러가 들어가 있어서 상당히 보기에는 깔끔할듯하지만..개인적으로는 좀 아니네요. 책 위아래 귀퉁이의 화려한 인터넷과 지구 표시는 왜 하는 것인지..그것만 없어도 더 깔끔할텐데..좀 지저분해보이거든요. 전체적으로 글씨도 좀 작구요..

개인적인 생각에 6장 정보검색부분이...좀 보완됬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을 쓰는 가장 큰 꺼리 중 하나가 정보검색인데..각 검색엔진의 특징만 간단히 이야기하는 것은 좀 그렇네요.(예를 들어 엠파스를 단어와 문장을 통한 검색이 가능하며 자연어, mp3, 동영상, 이미지 파일겁색도 가능하다. 주로 전문용어 검색에서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이렇게 설명하고 끝이거든요.) 정보검색하는 책이 아니므로 그 정도만 필요할지도 모르지만...솔직히 검색홈페이지에 한글로 치는 것은 누구나 다 하는 것 아닐까..합니다. 좀더 정확하고 빨리 정보 검색이 필요하죠.

p.s. 마지막에 정보화 사회의 윤리와 인터넷 사용 예절, 인터넷의 문제점등을 실은 것이 참 마음에 드네요. 기초적인 책은 보통 이런 부분은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는지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진짜 기본은 이것인 것 같은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