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 리틀 걸
릴라 리 지음, 이슬 옮김 / 자음과모음 / 2002년 6월
평점 :
품절


몇달전에 신문에서 이 만화가 미국에서 꽤 뜬다는 소식을 본적이 있는데 그때 홈페이지에 찾아갔었습니다. 그래서 만화를 몇편 보기도 했었는데요. 도대체 무슨 내용인줄은 모르겠더라구요. 기승전결로 딱 떨어지는 내용도 아니고..

그런데 서점에 갔더니 이 책이 있어서 정말 반갑더군요. 여전히 일부분은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한글로 쓰여있어도..이 책은 칸이 몇칸 안되는 짧은 만화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음..종이가 너무 많이 빈다 싶을 정도로요. 한쪽은 영어로 쓰여진 만화가 반대쪽은 한국말로 번역된 만화가 있어서..굳이 말한다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만화 자체는 그리 재밌지 않았습니다만...말로만 듣던 인종차별의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만화의 의의가 아닌가 싶습니다.(영화나 신문같은데 보면..미국 인종차별심한 나라라고 하던데요. 지금은 모르겠지만 옛날에는 kkk단이라는 것도 있었고.) 전체적으로 내용이 좀 쿨하고..어떤 만화는..무엇을 이야기하는지조차 모르겠는 부분도 있지만요...

개인적으로 만화보다는 단순한 듯 귀여운 그림과 만화 끝부분에 쓰여진 백인이 아닌 소수민족들의 여러 이야기가 기억에 남더군요. 그 애들은 어린나이에 그렇게 차별을 당하니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요. 한국에 살아서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