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말 엔젤 1
쿠라하시 에리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1년 7월
평점 :
절판


어디에 엔젤이 나오는지...음..영혼만 나오던데(그 병에서 나온 애가..그녀가 공주의 환생이라고 하던데 혹시...공주다운 이해심과 너그러움으로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하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주인공인 스즈카는 좋아하는 남자애가 있습니다.(요즘 많이 나오는 카리스마 넘치는 남자애가 아니더군요. 특유의 명랑, 밝음에 눈치없음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축구부의 소년이죠.) 나오토라고..좀..멍청해보이기까지 하던데.. 그소년이 어느날 식물인간이 되었습니다. 유체이탈을 해서 영혼이 된거죠.(사랑과 영혼 모티브인지..남자애가 물리적인 힘을 쓸 수 있더군요. 하긴..그냥 아무능력없는 유령이 나오면..좀 썰렁할지도..) 그리하여 스즈카의 주위에서 있으면서 수호천사가 되주겠다고 합니다. 하여튼..스즈카 복 터졌습니다.(학원물이다보니 그 남자애 영원히 식물인간이 될리가 없겠죠. 언젠가는 깨어날텐데..)

그냥..그 유령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학원코믹형식으로 갈줄 알았는데..진짜 몇백년 된 원조 귀신까지 등장합니다. 멀지 않아 음양사 주술같은 것도 등장해서 무척 복잡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음..그림체로봐서는 동글동글하고 눈큰것이 전형적인 일본만화던데 그림체로만 판단하기는 그렇지만..이런 만화의 경우...요상한 설정만 계속되다가 끝나느 경우가 많아서..조금 걱정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