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쾌! 사립탐정 토깽 1
석동연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2년 5월
평점 :
품절


윙크에서 오래전부터 4컷만화를 그리시던 석동연님의 작품인데요. 얼마전에 연재가 끝났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전작들이 더 재밌긴 했지만 4컷 만화 특유의 개그와 석동연님만의 독특한 창조력이 잘 어울리는 만화입니다.

이 만화에 나오는 모든 등장인물은 동물입니다.(그러다보니 그 동물 특징과 관련한 에피소드도 꽤 많습니다. 말한마디 잘못해서 여러동물이 상처를 입고, 전혀 돼지처럼보이지 않는 아름다운 돼지조수도 나오고...) 당연히 사립탐정 토깽도 동물인데요. 일단은 탐정이란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무척 똑똑하고 냉철해보이지만 그 탐정 특유의 어떤 뛰어난 추리력이나 판단력같은 것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사건을 해결하기는 합니다만..어떻게 해결하는지..솔직히 궁금합니다.

전체적으로 토깽의 사무실에 등장하는 여러 동물들과의 이야기가 대부분인데요. 개인적으로 토깽의 이야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죽일까..하고 살인트릭을 만들어내려고 고민하는 추리소설 작가가 더 재밌더군요. 담당기자를 항상 애먹이며 언제나 뒹굴뒹굴 거리는 그 작가요.(사립탐정 토깽과 별루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꽤 꾸준히 나오거든요.) 뭐랄까...자기 나름대로의 삶의 미학을 가지고 있다고 할까요?(물론 보통말하는 게으름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만..) 그처럼 다양한 핑계를 만들어 낼수 있다니...그 작가는 천재임에 틀림없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