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Japanese
가도와키 가오루 지음, 강민하 옮김 / 일본어뱅크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적어도 일본어 중급 정도는 되야 볼 수 있을 것 같은 책입니다. 유명한 일본 영화(우리나라에서 개봉된 유명한 일본영화는 거의다 다루고 있습니다.)에서 영화대사 일부를 통해 일본어를 가르쳐주거든요. 문장단위로 가르치기 때문에...이제막 히라가나 익히신분께는 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일본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상관없지만요.

그리고 양념으로 일본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이라던지(일본에 대해 잘 모르는 한국 사람들에 대한 배려겠죠? 춤추는 대수사선의 그 무서운 피부 하얀 여자가 아이돌스타라더라 등등..) 일본의 문화같은 것도 접할 수 있거든요.(일본의 신학기는 4월이고 법으로 벚꽃이 국화로 전해진 것은 아니며, 일본어는 여성어와 남성어가 있다등등....사실 저도 고등학교때 일본어 조금 배웠는데 처음 듣는 소리였습니다.) 좀더 영화의 장면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고 할까요?

다 좋았는데요. 단지 문장의 경우 좀 빡빡하게 편집이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눈에 잘 띄고 깔끔하게 편집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일본영화를 좋아하시거나 재밌게 보셨던 분께..정말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작가가 춤추는 대수사선의 음악이 참 좋다고 하셨는데..전 보고도 잘 기억이 안 나더군요.)

p.s. 이 책 일본어 공부관련 책이지 영화책은 아닙니다. 음 저자 개인적인 느낌 위주로 영화이야기를 하고 있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