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백의 피오렌티나 1
미토미 토가와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1999년 12월
평점 :
품절


그림체는 오래되 보이는데요. 생각보다 꽤 재밌습니다. 길거리에 그린 성모상그림으로 일약 스타(?)가 된 피오렌티나는 화가의 길을 걷게 됩니다. 그것도 그 유명한 라파엘로 밑에서 역시 유명한 미켈란젤로도 만나구요.(복받은 것 아닐까나??) 당시에는 여자들이 사회활동이 인정되지 않았던 시대였기 때문에 그녀의 보호자(얼떨결에 그녀를 떠맡긴 했지만요.)는 그녀를 남장시킵니다.(실제로 이런 여인이 있었는지 궁금하더군요. 음..피오렌티나의 모델이 된 실제 인물요. 충분히 가능할 것 같거든요.)

그런데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그 보호자 알폰소인가 하는 사람이 무척 대단한 사람인가 봅니다. 단지 상인인줄 알았는데..그 여장한 형이 하는 이야기를 들으니..(왜 성직자가 자신의 고향을 오면서 그렇게 여장을 해야하는지..솔직히 궁금합니다.) 결국 피오렌티나..당시 여자애 치고는 운이 너무나도 좋아서(여러가지 위기 겪음.) 그 유명한 화가 라파엘로의 제자로 받아들여지기까지 하는데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비극으로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잘 알려지지 않은 라파엘로와 미켈란젤로의 성격이 꽤 재밌습니다. 실제가 아닌 가상이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