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학원 Q 1
아마기 세이마루.사토 후미야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1년 11월
평점 :
절판


김전일을 그린 작가의 최근 만화인데...음..재미면에서 김전일보다는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일단 사건이 일어나고 그 사건을 풀어가는 것이 재미는 있지만요. 탐정학원이란 나이와 성별이 상관없는 말그대로 탐정을 길러내는 학원이란 점은 확실히 신선했지만(초보탐정단인가 하는 3권짜리 순정만화에도 이런 설정이 있었는데..사실 그만화는 많이 어설펐습니다.) 이 만화의 등장인물들이 그리 마음에 들지 않거든요. 단순히 직감만 뛰어난 사람(탐정이라면 증거와 추리가 기본인데..좀 아쉽습니다. 눈이 4.0에 개코라는 설정이라니...탐정이라기보다는 탐정을 보좌하는 사람같다고 할까요?), 순간기억능력이라고하여 기억능력이 엄청난 여자(일종의 기억장치?), 인터넷으로 못 찾는 것이 없는 남자애(정보수집가), 그래도 큐와 류는 탐정처럼 보이긴 하지만요.

하여튼 그들의 그 특수한 능력이 너무 부각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 그네들이 하는 것은 정보수집밖에 없으니까요. 아니 확인정도? (결국 사건 추리는 항상 류와 큐가 담당할듯 하구요.) 뭔가 좀더 상호보완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들 자체가 라이벌 관계이긴 하지만요.(아직 3권밖에 안 나와서 이런 이야기 하는 것이 이를지 모르지만요. 너무 주인공인듯한 류와 큐만 주목하는 것 같거든요.) 하여튼 그 어린나이에 살인사건을 해결하면서 여러가지 사회의 어두운면이나 시체를 많이 봐야 하는 그들이 좀 안타깝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