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V동화 행복한 세상 ㅣ TV동화 행복한 세상 10
KBS한국방송 지음 / 샘터사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tv에서 가끔씩 시간이 맞아서 보게되는 tv동화 행복한 세상을 저는 참 좋아합니다.(우선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발전에 놀랍고요..그 탁하지 않은 색연필로 물감으로 그린 듯한 그림에 너무나도 서민적인 그림들..) 손으로 그려진듯...매끈해보이지는 않지만 맑아보이는 따뜻함이 느껴지는 그림체에 그 그림체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우리 주변의 따뜻한 이야기.....그 짧은 5분은 너무 감동적이랄까요?그러다 이 책이 나왔다는 사실을 신문으로 보았습니다.당장 서점으로 달려갔죠. 역시 책도 좋더군요.
약 한장 정도에 들어가는 아주 짧은 감동적인 이야기....그 글씨 주위에 배치되어 이야기와 너무 잘 매치되는 그 원색의 밝고 따뜻한 느낌의 그림들....다 좋은데요.. 그림책처럼 그림이 주가 되어 그림하나로 한 페이지를 모두 채우는 방식(마치 애니메이션을 정지화면으로 한장한장 보는..)이 아닌것이 아쉽습니다.(음...그렇게 하면 책값이 비싸지겠지만 한 이야기의 글씨를 최대한 줄이고 그림으로 한 10장 정도로 표현했으면 더 좋았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이 형식도 나쁜 것은 아니지만....그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가 잘 드러나지 않는 점이 너무 아쉽습니다. tv동화 행복한 세상은 따뜻한 이야기도 이야기지만 그 그림체에도 엄청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이 책 다음 내용이 시리즈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음..내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같은 종류의 책을 좋아하신다면..한번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애니메이션 공부하시는 분들도 보면 좋겠죠?(돈 많이 들인다고 특수효과가 화려하다고 좋은 애니메이션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