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별빛 에스프리 1
후유키 루리카 지음, 정은 옮김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2년 3월
평점 :
품절
신화같은 환타지계열의 이야기를 무척 좋아하는편인데요..이 만화도 그런 계열이에요. 거기다 제가 좋아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죠.(내 사랑 아리사라는 해적판으로 나온 적이 있다고 하네요.)
요즘 그리스 로마 신화가 하두 인기여서..페르세포네의 이야기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대지의 여신 데메테르의 딸이자 하데스의 부인인 그녀는 사실 에로스의 장난 때문에 하데스의 부인이 됐고 지하의 음식인 석류를 먹었기 때문에 하데스랑 몇달을 살아야만 하죠. 그런데 만화가는 이 이야기에 바람둥이인 제우스를 등장시켜...사실은 그가 페르세포네를 좋아했고 그의 아내인 헤라는 제우스의 수많은 애인들을 하나씩 죽여간다는 이야기를 플러스 했습니다. 그리고 그 신이었던 사람들이 현세에 평범한 인간으로 환생하면서 이야기는 시작합니다.(아울러 사실 페르세포네와 하데스는 행복하게 잘 살았다는 이야기도 포함되죠.)
평범한 여학생 아리사가 아무래도 주인공인 페르세포네같네요. 그리고 누군가(?) 페르세포네를 노리구요..당연히 그녀의 곁에는 하데스, 제우스등등이 환생한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하데스역을 맡은 사람은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아직 아리사는 자각하지 못합니다.) 음..그림체가 너무 오래되보입니다. 적어도 나의 지구를 지켜줘..근처가 아닐까..싶습니다. 겉표지에서도 그 오래된 그림체가 너무 확연히 드러나서...그림체를 중요시하시는 분들은 안 볼 것 같은데요. 재밌더군요...후후...신화의 이야기를 모티브로..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갈지..정말 궁금하네요..해적판을 먼저 구해볼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