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오디 R.O.D 1
쿠라타 히데유키 외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2년 1월
평점 :
품절
read or die? 참 요상한 제목의 만화인데요. 이 만화의 주인공은 요미코 리드맨도 정말 이상한 여자입니다. 엄청난 독서광에 종이를 정말로(?) 사랑하는 여자랄까요?(책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그 모습을 보고 있자면...웬지 두려워지기까지 합니다. 과연 그녀는 제정신인가? 하는 생각에...그녀가 일터에 가지고 다니는 책수레를 보면서...오거서란말이 절로 떠오릅니다.)
]
17대 the paper인 그녀는 종이를 무기처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대영도서관의 특수공작팀에 에이전트로 활동합니다. 숨겨진 또는 사라진 책을 찾는...(ova로도 나왔는데요. ova랑 애니는 약간 다릅니다. 주인공의 설정은 같은데 전혀 다른 이야기죠. 애니의 경우는 요미코가 좀 귀엽고 나이가 어려보이고 역사상의 위인과 싸우는데 반해 만화책의 경우는 요미코가 무척 성숙한 느낌입니다. 여전히 정신없는 독서광이지만 글레머에다 옛애인도 나오고 고뇌(?)도 합니다. 또 책들을 찾는 것이 그녀의 임무이구요.)
애니에서 보여주던 화려한 종이 기술(?)을 책에서는 보여주지않아서 좀 아쉽지만...만화책도 꽤 볼만합니다. 리드맨이 등장하는 다른 이야기, 대영도서관에 있는 그 이상한 할아버지이야기..그녀의 더 페이퍼가 되기 전의 이야기등을 옅볼 수 있거든요.
개인적으로는 ova처럼 만화책에서도 귀여운 리드맨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화책의 리드맨은 귀엽게 보이지는 않거든요.
p.s. 대영도서관의 그 영국인 아저씨는..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도대체 그는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단순히 에이전트를 지원하는 역활같지는 않은데...하는 행동을 보면...웬지 패트레이버의 특수 2과의 그 과장이 떠오릅니다. 눈이 반쯤 감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