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상비과학대전 1
야나기타 리카오 지음, 후데요시 주니치로 그림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01년 9월
평점 :
품절
가끔씩 로봇이 등장하는 애니나 만화를 보면서..과연 실제로 있을 수 있는 일이까? 내지..과연 저럴까? 라는 생각을 해 봤다면 한번쯤 볼만한 책입니다. 과학적으로 세세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솔직히 애니는 단지 애니일뿐인데..그런 생각을 뒤집어 과학적으로 분석한 저자가 신기합니다.)
꽤 옛날 애니를 중심으로(마징가 z, 울트라맨등....지금의 10대는 모르는 애니들이 많죠.) 애니에 나오는 여러가지 과학적 오류(?)를 저자가 과학적으로 짚어내고 있죠. 물리나 화학적인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그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는 저한테는 좀 어려운 책인데요.(이해를 제대로 못하니까..) 거기다 좀 딱딱하게 쓰여져 있어서 좀 읽기는 나쁘지만 끝까지 다 읽으면 정말 재밌습니다.
지구 곳곳에 나타나는 괴물이나 적을 물리치는 울트라맨은과연 원하는 시간에 그곳에 도착할 수나 있나? 도착한다고 해도 문제는 없는가? 등등..(시간안에 도착하기 위해서 속도를 계산하는데..울트라맨이 움직일경우 그 속도로 인해서 땅에 엄청나게 큰 구덩이가 생겨서 괴물로 인한 피해보다 그로 인한 피해가 더 크다..등등....)정말 신기합니다. '그렇게 되겠구나'라고 생각하면서요..
개인적으로 작가가 조금만 더 유려한 글쓰기 방식을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과학적인 분석을 하는 글이기 때문에 그런 딱딱한 문체가 나올 수 밖에 없지만 이왕 대중을 위한 책을 내놓았으니...좀더 대중적인 문체로 좀도 쉽고 재밌있게 쓰여 있었으면 좋겠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