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지전사 1
손태규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1997년 6월
평점 :
품절


마왕 헬카이저를 잡기 위한 12지신들의 회의로 이 만화는 시작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후계자(?)전사를 만들기로 하죠..그리고 12명을 모읍니다.(여기 나오는 12지신들...무척 귀엽습니다. 그래서 무늬는 신인데....역시 코믹액션만화라 그런지 신으로서의 우아함같은 것이 좀 떨어지죠...) 12지신들이 각각 정한 전사들이기 때문에 그들은 서로 잘 모르고..그러다보니 내부분열도 있습니다.(특히 너무나도 투쟁적인 호신전사...드래곤볼의 베지터같은 인물입니다. 강함만을 추구하며 팀웍무시하는 왕잘난척의 인물..)

이 만화는 용신전사인 한 남자애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계속 적이 등장하고 그들과 대결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중반이후 너무 질질 끄는 경향이 있어서 좀 질리는 경향이 강하죠..(초반에 만화가가 자신의 캐릭터를 집어넣었는데요. 인상 깊습니다. 후후...꼬질꼬질한 모습에 애분유값을 벌겠다고 동분서주하고 아이 보는 그 모습...) 그게 줄거리 진행이 없이 싸우고 더욱 파워업하고 싸우고 파워업하고의 연속이거든요. 연재 초기의 12지라는 소재의 참신함도 제대로 살리지 못하구요.(아울러 그 작가 특유의 코믹한 부분 뒤로 가면 많이 죽습니다..)개인적으로 딱 적당한 분량으로 끝났으면 정말 재밌게 볼 수 있는 만화였다고 생각합니다..

p.s. 전 이만화가 어디선가 본 듯한 만화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액션만화라는 것이 다 똑같은 스토리 아닌가요? 단지 독특한 설정만 덧붙인다는 부분만 다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