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 신짱 1
YOSHITO USUI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0년 11월
평점 :
절판


다른 출판사의 '짱구는 못말려'가 어린이 대상이라면 이 '크레용 신짱'은 어른용입니다. '짱구는 못말려'만 생각하고 아이들한테 보여주기는 힘들겠네요. 참고로 제목이 '크레용 신짱'이란 일본말 답게 안에 내용도 모두 일본어를 그대로 번역하여 나옵니다.(앞에 컬러 만화가 몇장 있습니다.)

'짱구'가 아닌 신짱, 엄마 이름이 기억 안나지만 엄마 이름이 마사에 그리고 그 외 등등 한글이름을 봤더니 일본 이름이 무척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참 짱구 동생도 등장하네요. 빤짝이는 것과 미남에 약한....여자애인데요. 좀 무섭습니다.(?)

27권인가에서는 짱구네 집 수리하다가 망가져서 맨션으로 이사까지 가게 됩니다. 그리하여 주위에 새로운 사람들이 등장하구요.(틀니를 쌓는 집 주인, 게이바에서 일하는 관리인, 삼수생, 연극배우를 꿈꾸는 여자등등...) 심지어 짱구에게 반한 아이라는 부잣집 아이도 나옵니다. 그리고 짱구의 등장인물을 기반으로한 외전물까지...물론 등장인물들의 성격을 그대로 살렸지만요.(짱구가 비밀기관의 아이큐 2001의 천재고 유치원의 선생님들이 미녀삼총사로 나오는...)

확실히 소재의 폭은 넓어졌지만 짱구 특유의 개그는 좀 약해진 느낌입니다. 어린아이다운 짱구의 순수함은 많이 줄었고 어른들 중심의 이야기로 변했다고 할까요?(하긴 짱구는 많이 컸으니..그럴지도..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거든요. 점점 순순함을 읽고 말썽꾸러기만 되어간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