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우보이 비밥 Cowboy Bebop 1
난텐 유타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1년 12월
평점 :
품절
투니에서 해줬던 카우보이 비밥을 보았습니다. 어둡고 너무 진지한 듯 하고 잔인하면서도 가끔씩 등장하는 유머와 위트에 웃음을 짓게 하는 기대이상의 애니였습니다. 그리고 음악..너무나도 멋진 화면...왜 그렇게 인기가 있을까? 하면서 봤는데..어느순간 저도 팬이 되고 말았지요..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카우보이 비밥 코믹스가 나왔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저같은 경우는 애니와 코믹스 중 한쪽만 봅니다. 내용 전개가 약간 틀려고 결국은 같은 내용이니까요.)
즐거운 마음으로 구입을 해와서 집에서 봤습니다. 보면서..어....어....라고 했습니다. 애니랑은 다른 그림체의 다른 내용의 카우보이 비밥이더군요. 좀 못생기긴(?)했지만 나름대로 개성있는 에드, 스파이크, 제트, 페이는 어디갔는지...음 '카우보이 비밥'을 망가뜨리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님 카우보이 비밥이란 인기있는 이름에 편승한 만화책이던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음..카우보이 비밥이란 애니를 생각하지 않고 따로 떼어놓고 보면 괜찮은 편인데요. 만화책을 보면서 애니를 떠 올리지 않기는 힘들군요...나름대로 괜찮은 만화책이지만 애니에서 보여주던 그 우울한 듯한 재즈가 흐르는 멋진 화면의 '카우보이 비밥'이 아니라서 약간 실망입니다. 아울러 너무나도 다른 그 주인공들의 모습은 좀 어색하기도 하네요. 후후...